[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포스코건설이 이달 청주에서 새 아파트 분양에 나선다.
포스코건설은 충북 청주 복대동에 일원에서 '더샵 청주센트럴'을 공급한다고 5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11개 동, 986세대 규모이다. 이 가운데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746세대를 일반분양 예정이며 타입별로는 ▲39㎡ 75세대 ▲59㎡ 26세대 ▲74㎡ 139세대 ▲84㎡ 506세대다.
단지는 청주 중심생활권인 복대2구역에 위치해 흥덕구청, 청주세무서, 서청주우체국 등 각종 관공서와 충북대병원이 가깝고 지웰시티몰, 현대백화점, CGV 등 대형쇼핑몰과 문화시설도 단지와 인접해 생활인프라가 풍부하다.
교통 환경도 좋다. 단지 바로 앞에 SK 하이닉스, LG전자 등이 입주해 있는 청주일반산업단지가 있어 직주근접(직장과 주거가 가까운 것)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제2순환로, 36번 국도와 서청주IC, 남이IC 및 청주고속터미널과 시외버스터미널이 가까워 시내·외 접근도 쉽다.
우수한 교육 여건과 쾌적한 자연환경도 장점이다. 서원초등학교가 인접해 있고, 단지 주변으로 성원중, 복대중, 솔밭중과 청주고, 흥덕고, 서원고 등이 있어 자녀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다. 청주시 평생학습관과 학원가도 가깝다. 또한 단지 인근에 솔밭공원, 복대공원 등이 조성돼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