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퀄컴, 웨어러블 파트너십 강화…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 도입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4천만 개 이상의 스냅드래곤 웨어 출하, 장기적 웨어러블 비전 소개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퀄컴이 웨어러블 시장 공략에 힘을 더한다.

퀄컴이 웨어러블 시장 공략에 힘을 더한다.  [사진=퀄컴]
퀄컴이 웨어러블 시장 공략에 힘을 더한다. [사진=퀄컴]

퀄컴은 21일 웨어러블 사업의 주요 비전 및 스냅드래곤 웨어 플랫폼 마일스톤을 발표했다.

퀄컴은 플랫폼 사업 투자 확대와 더불어 ARM, BBK, 파슬, 오포, 오랑제, 버라이즌, 보다폰 등 40 여 곳의 웨어러블 업계 선두주자들로부터 지원 받는 신규 퀄컴 에코시스템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웨어러블은 일반 소비자 및 기업 고객을 넘어 어린이, 청소년, 성인 및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제품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세분화되고 있다.

 

지테시 우브라니 IDC 모바일 기기 리서치 매니저는 “웨어러블 시장은 작년 대비 21% 성장하였으며, 그 성장세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며 "소비자들이 웨어러블 기기에 대한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요구함에 따라 혁신적 폼팩터가 계속해서 등장하고 있다.  

이어, “스마트워치는 건강과 피트니스 트레킹 기능을 넘어서 소비자 및 기업 부문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웨어러블 시장의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판카즈 케디아 퀄컴 시니어 디렉터 및 웨어러블 사업부문 총괄은 “퀄컴 스냅드래곤 웨어 플랫폼은 어린이, 어르신 및 성인용 스마트워치와 더불어 애완동물 및 액세서리용 스마트 트레커를 대표하며 업계의 표준으로 자리 잡았다”며, “퀄컴은 첨단 실리콘, 플랫폼 및 기술에 대한 투자를 대폭 확대하고 있으며, 장기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내년 다양한 영역에 적용가능한 새로운 스냅드래곤 웨어 플랫폼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퀄컴은 자사 고유의 하이브리드 아키텍처 접근 방식, 주기적인 소프트웨어 지원 및 레퍼런스 디자인을 통해 다양한 OS에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새로운 스냅드래곤 웨어 플랫폼 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퀄컴은 고도로 세분화된 웨어러블 제품군을 구상하고 있으며 이를 가속화하기 위해 자사의 플랫폼과 투자를 해당 에코시스템에 통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퀄컴 스냅드래곤 웨어 현황 [사진=퀄컴]
퀄컴 스냅드래곤 웨어 현황 [사진=퀄컴]

퀄컴은 지난 5년 간 100여국에서 4천만 대 이상의 기기를 출하했으며 75개 이상의 제조사, 25개 이상의 서비스 공급업체와 협력해 250개 이상의 웨어러블 제품을 공급했다. 이는 환산하면 주당 평균 하나의 신제품을 선보인 셈이다.

 

컴은 지난 5년 간 100여국에서 4천만 대 이상의 기기를 출하했으며 75개 이상의 제조사, 25개 이상의 서비스 공급업체와 협력해 250개 이상의 웨어러블 제품을 공급했다 [사진=퀄컴]
컴은 지난 5년 간 100여국에서 4천만 대 이상의 기기를 출하했으며 75개 이상의 제조사, 25개 이상의 서비스 공급업체와 협력해 250개 이상의 웨어러블 제품을 공급했다 [사진=퀄컴]

웨어러블 시장은 성장 전망이 큰 반면, 해결해야 할 난제를 보유하고 있기도 하다. 퀄컴은 기업 간의 협업을 촉진하고 이러한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하기 위해 제조사, 서비스 공급자, 플랫폼 공급업체, 개별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업체, 시스템 통합업체 등으로 구성된 웨어러블 에코시스템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웨어러블 에코시스템 프로그램은 업계 선두기업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 업계 트렌드에 대한 논의 및 신규 기술과 제품 방향을 공유하고 트레이닝 세션과 컨셉 시연, 제품 출시와 에코시스템 구성원들의 교류 세션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한다. 해당 프로그램 구성원들의 공동 목표는 웨어러블 기기의 개발 비용을 낮추고 더욱 신속하게 제품을 생산하는 등 차별화된 경험을 통해 관련 제품의 발전을 촉진하는 것이다.

 

판다즈 케디아 퀄컴 시니어 디렉터는 “퀄컴은 자사 고객 및 파트너와 활발한 협력을 추진하며 계속 변화하는 고객 수요를 충족하는 데에 전념하고 있다”라며, “자사의 목표는 에코시스템을 구성하는 파트너들이 협력해 차별화된 웨어러블 경험을 선사하고, 역동적인 시장에 새로운 에너지를 불어넣고 혁신 기회를 가져오도록 지원하는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김문기 기자(moo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퀄컴, 웨어러블 파트너십 강화…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 도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