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11번가, '눕방·술방' 한다…예능형 라방 강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예능 방송으로 상품 판매…10만명 이상 꾸준히 유입

11번가가 기존에 없던 형태의 신개념 라이브방송을 기획하는 등 예능형 라이브방송을 강화한다. [사진=11번가]
11번가가 기존에 없던 형태의 신개념 라이브방송을 기획하는 등 예능형 라이브방송을 강화한다. [사진=11번가]

[아이뉴스24 신지훈 기자] 11번가는 기존에 없던 형태의 신개념 라이브방송을 기획하는 등 예능형 라이브방송 강화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11번가는 이날 오전 11시부터 '라이브11(LIVE11)'을 통해 집콕족을 위한 '인간사료 눕방'을 진행한다. 오트밀 미니바이트, 초코크리스피, 미쯔 대용량팩, 엉클팝 보리과자 등 중독성 있는 간식들을 모아 실제 집에서 과자를 먹는 것처럼 편안한 모습으로 선보인다. 제품들은 방송 시간동안 최대 38%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오는 29일 오후 9시에는 '일일포차' 방송을 진행한다. 집에서 즐기는 심야주점, 홈술 콘셉트로 예능 요소를 가미한 방송이다. 저녁 시간을 집에서 보내는 이들이 늘어남에 따라 기획한 콘텐츠로, 시청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안주 먹방, 랜선 건배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방송 시간동안 '맥주에 빠진 순살 족발', '우삼겹 부대찌개', '삶은 막창' 등 간편 조리만 하면 완성이 되는 간편 안주들을 25% 할인해 판매하고 방송 중 구매고객에게 안주 사은품도 증정한다.

방송 시간대도 고객들이 집에서 야식을 시작하는 시간대인 오후 9시로 편성했다. 11번가는 일일포차 방송의 고객 반응에 따라 심야주점, 홈 바(bar) 콘셉트의 새로운 고정 코너 편성 및 콘텐츠 확대를 고려할 계획이다.

11번가는 올해 들어 라이브방송에 쇼핑과 예능을 결합한 '쇼퍼테인먼트(Shopper-tainment)' 콘셉트의 예능형 콘텐츠를 확대해 라이브방송의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시청자 대신 오프라인 매장을 습격하고(털업), 핫한 신상을 리뷰하며(찐텐리뷰), 전국 각지의 제철 특산물 먹방과(생쑈), 육아맘들과 육아 꿀템 토크를 진행(육아브레이크11)하는 식이다.

지난 3월 예능형 고정 코너들을 신설한 이후 주요 예능형 라방에는 평균 10만명 이상의 시청자들이 꾸준히 들어오고 있으며, 2월 대비 최근 6월 한 달간 라이브11 누적 뷰는 10배 이상 급증했다.

/신지훈 기자(gamja@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11번가, '눕방·술방' 한다…예능형 라방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