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금융사 취업문 열릴까…9월8일부터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온라인 방식 개최…면접도 비대면으로 실시

2019년 진행됐던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 현장 모습. 이 박람회도 올해에는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사진=아이뉴스24]
2019년 진행됐던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 현장 모습. 이 박람회도 올해에는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사진=아이뉴스24]

[아이뉴스24 박은경 기자] 금융권이 오는 9월 공동 채용박람회를 통해 청년들의 꿈을 응원한다.

1일 은행연합회는 오는 9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비대면 온라인방식으로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박람회는 은행, 금융투자, 보험, 카드, 금융공기업 및 금융협회까지 총 55개사가 참여해 비대면 채용면접 및 채용상담을 실시한다.

이번 박람회는 당초 이달 25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할 예정이었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한 취업교육 및 인턴십 등 축소로 오는 9월로 연기됐다.

'금융권 상시 채용정보 플랫폼'으로 전환된 채용박람회 홈페이지에서는 취업백서, 인공지능(AI) 인적성검사 등의 무료 취업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채용설명회, 취업선배토크 콘서트 등의 영상 콘텐츠는 한 달 만에 누적 조회수 10만건을 넘기는 등 인기를 끌었다.

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국민은행은 9월 8일과 9일, 양일간 비대면 면접을 실시할 예정이며, 우수 면접자에 대해서는 향후 공채시 1차 서류전형 면제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또한, 은행, 증권사, 보험, 카드, 금융공기업, 금융협회 등 46개 금융기관도 채용전형 및 인재상을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제공하는 라이브 채용상담을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비대면 면접 신청은 8월 2일부터 10일까지이며, 채용상담 신청은 16일부터 24일까지 채용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은행연합회 관계자는 "2021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채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박은경 기자(mylife1440@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금융사 취업문 열릴까…9월8일부터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