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삼성디스플레이 4분기 QD-OLED 양산…연 100만대 패널 생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유비리서치 "대형 OLED 성장 기회…상반기 TV 출시 예상"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삼성디스플레이가 4분기 퀀텀닷-유기발광다이오드(QD-OLED) 양산에 돌입하면서 대형 OLED 시장이 더욱 커질 전망이다.

유비리서치는 9일 "삼성디스플레이의 QD-OLED 양산 규모는 8.5세대 월 3만장"이라며 "65인치 4K 해상도 패널 위주로 양산될 것"으로 예상했다.

8.5세대에서 65인치 패널은 3장이 생산 가능하기 때문에, 연 100만대 정도의 패널이 양산될 전망이다.

삼성디스플레이 아산 사업장. [사진=삼성디스플레이 ]
삼성디스플레이 아산 사업장. [사진=삼성디스플레이 ]

유비리서치는 지난해 하반기에 열린 결산 세미나에서 삼성디스플레이가 QD-OLED를 올해 20만대, 2022년에 60만대, 2025년에 80만대 생산한다고 예상했다.

다만 삼성디스플레이가 2분기 컨퍼런스콜에서 QD-OLED가 TV보다 작은 모니터 제품에도 적용될 수 있다고 한 만큼, 제품 비중에 따라 생산량은 달라질 것으로 보인다.

삼성디스플레이가 목표대로 QD-OLED를 4분기에 양산한다면 QD-OLED TV는 2022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2 전시회에서 최초로 공개되고, 내년 상반기에 제품이 정식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유비리서치는 "삼성 디스플레이의 QD-OLED 양산이 엘지 디스플레이에서 주도하고 있는 대형 OLED 시장에서 어떠한 영향력을 미칠지 귀추가 주목된다"고 강조했다.

/민혜정 기자(hye55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디스플레이 4분기 QD-OLED 양산…연 100만대 패널 생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