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확대되는 '펫코노미' 시장…펫가전 렌털도 인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쿠쿠 '펫 에어샤워&드라이룸'·'펫 스마트 급수기' 렌털 판매량 월평균 30% 증가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펫코노미(펫+이코노미)' 시장이 확대되면서 쿠쿠의 펫가전 렌털 수요도 지속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쿠쿠는 2019년 출시된 '넬로'의 대표 제품 '펫 에어샤워&드라이룸'의 렌털 판매량이 월평균 3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10일 밝혔다. 6월과 7월 역시 전월 대비 30%가량의 증가세를 보였다.

앞서 쿠쿠전자는 '펫팸족(반려동물+가족)'의 건강하고 편안한 삶을 위해 2019년 라이프스타일 펫 브랜드 넬로를 론칭한 바 있다. 소비자들의 가격 부담을 줄이기 위해 쿠쿠홈시스를 통한 렌털 상품도 제공하고 있다.

쿠쿠 넬로 '펫 에어샤워&드라이룸'. [사진=쿠쿠]
쿠쿠 넬로 '펫 에어샤워&드라이룸'. [사진=쿠쿠]

'펫 에어샤워&드라이룸'은 매일 목욕이 힘든 반려동물의 털에 붙은 미세먼지와 오염물질을 털어내는 '에어샤워 기능'과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개발한 '트윈 팬'으로 목욕 후 반려동물의 털을 30분간 완벽히 말려주는 건조 기능을 갖췄다. 변하는 계절과 온도에 민감한 반려동물을 위해 수면모드를 탑재, 계절에 맞춘 쾌적한 온도로 체온 관리가 가능한 하우스로 사용할 수 있다.

지난해 11월 선보인 넬로의 펫 스마트 급수기도 매월 평균 30%씩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폭염이 이어진 7월에도 반려동물의 음수량을 높여 체내 수분을 보충해 주는 제품 특장점으로 성장세를 이어갔다.

'펫 스마트 급수기'는 반려동물의 음수량을 높이고 가장 편안한 자세로 물을 마실 수 있는 '워터 슬로프'를 적용한 게 특징이다. 출수구가 높고 음수부는 낮아 물이 계속 흘러내리는 구조로 반려동물의 호기심을 유발해 더욱 적극적으로 물을 마시는 빈도를 높이도록 했다. '카본 정수 필터'가 넬로 펫 스마트 급수기에 탑재돼 물속의 부유물, 잔류염소, 유기화합물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쿠쿠는 제품 사용에 필요한 필터와 같은 소모품을 정기적으로 받아 볼 수 있는 구독 서비스도 시행하고 있다. 매번 번거롭게 소모품을 구매할 필요 없이 교체 주기에 맞춰 배송되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쿠쿠 관계자는 "연일 이어지는 찜통더위에 반려동물의 건강한 여름나기가 보호자들의 주요 이슈로 떠올랐다"며 "넬로의 펫 제품을 렌털로 이용하는 고객이 지속해서 증가하는 가운데 올해 여름 더 뚜렷한 렌털 판매 상승세를 보였다"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확대되는 '펫코노미' 시장…펫가전 렌털도 인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