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원스토어, 거래액 지속 성장 속 상반기 영업이익 흑자 달성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분기 전체 거래액, 전년 대비 34% 증가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원스토어가 12분기 연속 거래액 성장을 실현한 데 힘입어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원스토어의 2분기 전체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8년 2분기 이후 3년간 매 분기 거래액 최대치다.

 [사진=원스토어]
[사진=원스토어]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앱 마켓 3사의 거래액을 추정한 결과, 올해 상반기 원스토어의 성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38.3%로 기타 글로벌 앱 마켓의 성장률 11% 대비 약 3.5배에 달했다.

상반기에는 원스토어의 주력 사업인 게임을 비롯해 앱, 스토리콘텐츠, 쇼핑 등 모든 사업 부문이 고루 약진하며 영업이익 흑자 달성에 기여했다.

게임 부문에서는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40.6% 증가했다. 위메이드 '미르4', 넥슨 '바람의나라: 연' 등 대작 인기 타이틀 게임이 실적을 견인했다. 또 올해 1월 출시한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킹덤', 2월 출시한 쿠카게임즈 '삼국지 전략판'에 이어 5월 출시한 엔픽셀 '그랑사가' 등 상반기 선보인 게임들이 많은 인기를 끌었다.

'원스토어 북스'로 서비스 중인 스토리콘텐츠 분야 역시 성과를 거두는 모습이다. 지난 4월 장르소설 전문출판사인 로크미디어를 인수한 데 이어 예스24와 조인트벤처 '스튜디오 예스원'을 설립했으며,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콘텐츠 스튜디오를 세우는 등 사업 역량을 대폭 강화했다.

원스토어는 이를 통해 웹툰과 웹소설 등의 콘텐츠를 영화, 게임 등 다양한 형태로 확장 및 재생산한다. 또 투자를 통한 글로벌 업체와의 전략적 제휴를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을 아우르는 종합적 콘텐츠 유통 밸류체인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쇼핑 분야에서는 IT 및 게이밍 기기 브랜드 기획전을 꾸준히 진행했다. 올해 4월 원스토어에서 이미 3차례 '완판' 기록을 세운 '오큘러스 퀘스트2'를 한정 판매해 다시 한번 완판에 성공했다. 또 2월 닌텐도 전문관, 4월 로지텍 전문관을 오픈한 데 이어 최근 플레이스테이션 전문관을 열었다.

앱 분야에서는 상반기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서비스 '웨이브',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플로', 음원 서비스 앱 '벅스'가 잇따라 입점했다. 원스토어 관계자는 "전세계적으로 글로벌 앱 마켓 기업들의 인앱결제 강제화 및 비(非)게임 앱 수수료 부과 논란이 계속되는 가운데 원스토어가 확실한 대안 앱 마켓으로 자리잡는 모습"이라고 자평했다.

이재환 원스토어 대표는 "원스토어는 앱 마켓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는 와중에도 단연 돋보이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이러한 성장을 바탕으로 앱 마켓 독점 구조에 맞서 국내 대표 앱 마켓의 위상을 굳건히 하고, 공정한 경쟁 속에서 성장하며 개발사와 이용자 모두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krel@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원스토어, 거래액 지속 성장 속 상반기 영업이익 흑자 달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