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KC, 2025년 기업가치 30兆 목표…글로벌 모빌리티 소재회사 도약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차전지용 차세대 음극재·양극재 등 새로운 소재사업 진출…사업구조 변화

[아이뉴스24 오유진 기자] SKC가 오는 2025년까지 2차전지, 반도체 등 모빌리티 소재 중심으로 사업구조 전환을 완성하고 글로벌 모빌리티 소재 회사로 도약하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이완재 SKC 사장은 'SKC 인베스터 데이(Investor Day)'에서 향후 5년간의 성장 전략을 담은 파이낸셜 스토리 '프라미스 앤 딥체인지'를 설명한 뒤 2025년 기업가치 30조원 규모의 글로벌 넘버원(No.1) 모빌리티 소재 회사로 비상(飛上)하겠다고 24일 선언했다.

이를 위해 2025년 이익의 80% 이상을 모빌리티 소재에서 창출하는 등 사업구조를 모빌리티 소재 중심으로 바꿔나갈 계획이다.

SKC가 오는 2025년까지 모빌리티 소재 중심으로 사업구조 전환을 완성하고, 글로벌 모빌리티 소재 회사로 도약하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사진=SKC]
SKC가 오는 2025년까지 모빌리티 소재 중심으로 사업구조 전환을 완성하고, 글로벌 모빌리티 소재 회사로 도약하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사진=SKC]

기업가치 창출의 핵심은 2차전지 소재다. 소재 부문 글로벌 시장 점유율 35% 이상을 차지해 압도적 1위 플레이어로 도약하겠다는 방침이다. 그 일환으로 동박 사업을 말레이시아 5만 톤, 유럽 10만 톤, 미국 5만 톤 등 적극적인 해외 증설로 생산규모를 총 25만 톤으로 늘리기로 했다.

또한 실리콘 음극재와 하이니켈 양극재 등 2차전지의 성능을 대폭 개선할 수 있는 신규 소재 사업에 진출한다. SKC는 글로벌 톱 수준의 실리콘 기술을 가진 회사와 협력해 음극재 기술을 확보하고 핵심사업으로 키워나간다.

양극재 역시 글로벌 기업과 협력해 사업화를 추진한다. SKC는 2025년 동박 등 2차전지 사업 매출을 현재의 10배인 4조 원 규모로 확대하는 것이 목표다.

모빌리티 소재의 양대 축인 반도체 소재사업은 새로운 하이테크 제품으로 확장한다. 기존 CMP패드와 블랭크마스크 사업 본격화와 함께 세계 최초로 개발한 '하이퍼포먼스 컴퓨팅용 글라스 기판'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키운다. 이를 통해 전체 반도체 소재사업 매출을 2025년까지 2조원 이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기존 플라스틱 대신 SKC 글라스 기판을 적용하면 반도체 패키지 두께와 전력 사용량이 절반 이상 줄고, 데이터 처리량이 획기적으로 증가한다. 데이터센터는 필요 면적이 기존의 20% 수준으로 감소한다. SKC는 지난 2018년부터 협력업체 70여 곳과 함께 제품을 개발해 글로벌 반도체 제조사로부터 시제품 인증을 마쳤고, 글로벌 반도체 장비회사, 메이저 고객사와 공동으로 사업화를 추진하고 있다.

SKC가 강점을 가진 친환경 소재사업도 확장한다. 기존 필름과 화학사업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중심으로 업그레이드한다.

화학사업은 친환경 공법 프로필렌옥사이드(PO)로 만든 고부가 프로필렌글리콜(PG)와 바이오 폴리올을 확대하고 필름사업은 친환경, 첨단 IT소재를 강화한다. 생분해 신소재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생분해성 플라스틱(PLA·PBAT) 등 생분해 소재 기술력에 석회석 라이멕스 기술을 결합한다. 2025년까지 매출 3조원 규모를 달성하겠다는 목표다.

아울러 SKC는 필요한 재원을 사업 합작, 정책금융 등 전략적 파이낸싱과 내부 현금 창출 확대 등을 통해 자체 조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재무안정성을 현 수준을 유지하면서 주주이익 등 이해관계자의 이익을 보호한다는 가이드라인도 제시했다.

이 사장은 "2016년 '우물에서 벗어난다'는 의미의 탈정(脫井)을 약속하고 환골탈태 수준의 딥체인지(Deep change)를 추진해왔다"며 "'글로벌 메이저 소재 솔루션 마케터'를 지향점으로 삼아 고객 가치를 증대하고 이해관계자와 함께 지속가능한 가치로 세상을 바꾸는 회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오유진 기자(ou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C, 2025년 기업가치 30兆 목표…글로벌 모빌리티 소재회사 도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