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컨설팅 및 매니지먼트 전문기업 클루커스가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고급 기술 전문 자격 중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어드밴스드 스페셜라이제이션을 취득했다고 8일 발표했다.
마이크로소프트 기술과 솔루션을 구현하는 데 있어 우수성을 입증한 파트너에게 주어지는 '2021 올해의 파트너상'을 수상한 클루커스는 글로벌 기술 최고 등급인 '애저 익스퍼트 MSP'를 취득한 바 있다.
이번에 인공지능 부분의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까지 취득하면서 고객이 클라우드를 활용함에 있어 필수적인 주요 워크로드에 대한 인증을 모두 보유하게 됐다.
클루커스는 고객 비즈니스의 이해부터 데이터 이해, 데이터 준비 모델 개발과 모델 배포에 이르기까지 머신러닝 라이프사이클에 대한 AI 기반의 포괄적인 구축 관련 전문 능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별도 데이터 분석 전담 그룹을 운영하며 엔터프라이즈 및 금융사, 게임사에 데이터브릭스 및 애저 머신러닝을 적용한 다양한 레퍼런스가 축적되어 있다고 전했다.
홍성완 클루커스 대표는 "인증 받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상에서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을 사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홍국 한국MS 파트너 사업 부문장은 "클루커스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분야에서 고객이 이를 채택하게 할 수 있는 기술과 경험을 모두 가지고 있음을 분명히 입증했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