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오늘의 전자 단신] 위니아딤채, 위니아 스마트 패키지 출시 外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 위니아딤채, 위니아 스마트 패키지 출시

위니아딤채가 1인 가구와 소형 가구의 니즈를 반영해 좁은 공간에서도 우수한 세탁과 뽀송한 건조를 한 번에 해결해주는 '위니아 스마트 패키지'를 출시했다. '위니아 스마트 패키지'는 드럼 세탁기 12kg과 저온제습 건조기 10kg을 위아래 직렬 배치할 수 있도록 돕는 스마트 키트로 구성됐다.

위니아딤채 '위니아 스마트 패키지' [사진=위니아딤채]
위니아딤채 '위니아 스마트 패키지' [사진=위니아딤채]

직렬 배치를 통해 좁은 공간에서도 제품을 손쉽게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서랍 형식의 스마트 키트를 통해 더욱 효율적으로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스마트 키트를 빼서 사용할 경우 세탁물이나 세제 등을 편하게 거치할 수 있으며 최대 16kg까지 하중을 견딘다.

◆ 삼성전자서비스,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획득

삼성전자서비스가 국내 최고 권위의 국가공인 정보보호 인증인 '정보보호관리체계(ISMS)'를 획득했다. ISMS 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기업의 기술적·물리적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종합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다.

정보보호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16개, 정보보호 대책 64개 등 총 80개 인증 기준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모두 통과해야 인증을 획득할 수 있다. 인증 취득 후에도 매년 사후 심사를 통해 인증 유지 여부가 결정된다. 이번 인증 획득은 홈페이지, 전산 시스템 등 모든 서비스 영역에서 정보보호 관리체계가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 코웨이, '2021년 전자·IT의 날' 산업훈장 동탑 수상

송현주 코웨이 디자인센터장이 '2021년 제16회 전자·IT의 날' 기념 행사에서 산업훈장 동탑을 수상했다. 송 센터장은 지난 28년 동안 디자인 주도형 혁신 제품 연구개발을 통한 해외 시장 개척 확대, K-디자인 국가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송현주 코웨이 디자인센터장이 26일 열린 '2021년 제16회 전자·IT의 날' 기념행사에서 산업훈장 동탑을 수상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코웨이]
송현주 코웨이 디자인센터장이 26일 열린 '2021년 제16회 전자·IT의 날' 기념행사에서 산업훈장 동탑을 수상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코웨이]

특히 '디자인 퍼스트' 철학을 바탕으로 아이콘 정수기, 노블 공기청정기 등 차별화된 제품 출시에 주력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 경쟁력 제고에 앞장서며 환경가전 산업 발전과 글로벌 리딩기업으로서의 코웨이 브랜드 가치를 크게 증진시켰다는 평가다.

◆ 한국레노버, 게이밍 퍼포먼스 높인 리전 6세대 공개

한국레노버가 우수한 TGP(토탈 그래픽 파워) 값으로 게이밍 퍼포먼스를 높인 리전 6세대 라인업을 출시했다. 리전 6세대는 노트북 4종(리전 5i 프로·리전 7i·리전 5i·아이디어패드 게이밍 3i)과 고성능 게이밍 데스크톱 '리전 T7i'으로 구성됐으며, 엔트리 급부터 하드코어 급까지 다양한 제품으로 출시돼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리전 6세대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전반에서 TGP 값을 향상시켜 최고의 게이밍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TGP는 그래픽카드에 공급되는 최대 전력량을 뜻하며, 동일한 사양의 그래픽카드라도 TGP 값이 높을수록 우수한 성능을 발휘한다. 리전 6세대는 이전 세대 대비 성능이 최대 1.5배 향상됐고, 초당 프레임 수는 80% 증가했으며 에어플로우는 20% 이상 향상됐다.

◆ 한국엡손, 체험형 전시공간 '솔루션센터' 리뉴얼 오픈

한국엡손이 프린터, 프로젝터, 산업용로봇 등 40여 가지의 제품과 다양한 체험 테마로 구성된 '엡손 솔루션센터'를 리뉴얼 오픈했다.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엡손 솔루션센터는 고객들이 제품 구매 과정에서 발생하는 궁금증을 해결하고, 직접 시연 후 구매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다.

한국엡손 체험형 전시공간 '솔루션센터' [사진=한국엡손]
한국엡손 체험형 전시공간 '솔루션센터' [사진=한국엡손]

엡손은 1:1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던 기존 운영방식에서 엡손의 경영철학에 기반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있어 어떠한 노력을 기울이는지 고객이 쉽게 이해하도록 새롭게 단장했다.

◆ 오텍, 육군과 군 이동전개형 의무시설 70억 규모 계약

​​

오텍이 70억 규모의 '이동전개형 의무시설' 6세트를 육군에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오텍은 현재 군에 구급차와 음압구급차, EMS의료장비 등을 납품하고 있다. 이번 계약으로 '이동전개형 의무시설'을 육군 등 야전 의무에 사용, 군 운용 환경에서 응급 의료 선진화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

이동전개형 의무시설은 육군에서 운용하는 장비로, 전·평시 의료지원을 필요로 하는 지역으로 신속하게 전개 및 이동해 보다 빠른 의무지원이 가능하다. 각 진료에 맞는 환자 처치, 수용을 제공하기 위해 세트당 응급실, 방사선실, 병리실, 병실 4동, 제독실 등 8동으로 구성돼 있다. 세부 구성으로는 야전에서 필요한 에어텐트, 제독텐트, 공조기, 음압유지기, 발전기, 트레일러, 의무 장비 등을 갖추고 있다.

◆ 힘펠, '소비자가 선택한 2021 최고의 브랜드 대상' 환기시스템 부문 1위

힘펠의 환기시스템 '휴벤'이 소비자가 선택한 2021 최고의 브랜드에 2년 연속 선정됐다. 휴벤은 비말 배출을 통한 코로나 예방과 실내 환경을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는 제품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힘펠 환기시스템 '휴벤' [사진=힘펠]
힘펠 환기시스템 '휴벤' [사진=힘펠]

휴벤은 창문을 열지 않고도 환기를 통해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다. 제품 내부의 센서를 통해 자동으로 실내 오염물질을 외부로 배출하고 외부의 공기는 고성능 필터시스템을 거쳐 실내로 들여온다. 이산화탄소와 비말 농도 제거에 취약했던 기존 공기청정기의 단점을 보완했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전자 단신] 위니아딤채, 위니아 스마트 패키지 출시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