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NHN(대표 정우진)은 블록체인 기업 위메이드트리와 게임 및 블록체인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발표했다.
양사는 NHN이 보유하고 있는 게임 및 콘텐츠를 위메이드트리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에서 서비스하는 것을 포함해 NHN이 보유한 다양한 글로벌 IT 서비스와 콘텐츠를 활용한 폭넓은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는 구상이다. 또한 양사 기술 역량을 활용해 블록체인 사업 전반에 협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주요 협업 내용으로는 ▲위믹스 플랫폼 내 게임 및 콘텐츠 온보딩 및 서비스 사업제휴 ▲블록체인 시스템을 도입한 게임 개발 및 관련 기술 협력 ▲블록체인을 활용한 사업 및 서비스 등에 대한 전략적 협력 등이 포함됐다.
NHN은 게임포털 한게임의 명성을 재건하기 위해 사업을 집중하는 한편 '건즈업 모바일', '드래곤퀘스트 케시케시' 등 글로벌 게임 신작들을 연내 지속 출시할 예정이다.
위메이드트리는 위믹스에서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고 최근 위메이드의 '미르4' 글로벌을 위믹스 플랫폼에 런칭하며 세계적으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김석환 위메이드트리 대표는 "전통 게임 강자인 NHN과 게임 서비스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NHN이 보유한 IT 서비스 역량이 위믹스 생태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우진 NHN 대표는 “블록체인 전문 기업 위메이드트리와 협업을 통해 게임 등 서비스뿐 아니라, 블록체인 사업 부문에서도 높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오랜 사업 노하우를 기반으로 앞으로 게임 및 콘텐츠 분야의 경쟁력을 높여가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