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신지훈 기자] ◆ G마켓·옥션, 빅스마일데이 '스타벅스 라운지' 진행
G마켓과 옥션이 9일 오전 10시에 열리는 빅스마일데이 '스타벅스 라운지’에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G마켓과 옥션 스마일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사이트별로 각각 선착순 1만명에게 아메리카노(톨사이즈·T) 구입 시 한 잔을 더 제공하는 1+1 이벤트를 진행한다. 각각 1개 ID당 1회씩 구매 가능하다.
스타벅스 음료 구매 시 캐시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G마켓과 옥션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토피넛라떼(T)·핑크 캐모마일 릴렉서(T)·카페라떼(T)·카페모카(T) 등 음료 구매 시 최대 20% 캐시백을 제공한다.
◆ 11번가, 롯데백화점·빕스 등 '털업' 라이브방송
11번가가 쇼핑 축제 '2021 십일절 페스티벌'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 털업 라이브방송을 오는 7일부터 11일까지 총 5회 진행한다.
'라이브11'을 통해 오는 7일 오후 9시 '빕스 매장 털업'을 시작으로 8일 오후 9시 '신세계 백화점(강남점)', 9일 오후 9시 '애슐리', 11일 오후 8시 '배스킨라빈스', 11일 오후 9시 '롯데백화점(동탄점)' 라이브방송을 차례로 선보인다.
라이브11의 고정 코너 중 하나인 '털업'은 시청자 대신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해 신상품을 대신 맛보며 리뷰를 하거나, 마감한 매장에서 무제한 쇼핑을 하는 등의 새로운 예능형 방송이다.
◆ 홈플러스, '착한소비만큼 마일리지 10% 페이백' 행사
홈플러스가 오는 15일까지 온라인몰에 마련된 '온라인 녹색매장'에서 환경표지 또는 저탄소 제품 인증을 받은 친환경 녹색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구매금액의 10%를 마일리지로 페이백해주는 '착한소비만큼 마일리지 10% 페이백' 행사를 진행한다.
온라인몰의 행사페이지에서 '페이백 참여하기'를 신청한 후 음료부터 동물복지 계란·닭고기, 화장지, 주방용 세제, 차량용 워셔액, 가정용 페인트 등 120여종의 녹색제품을 구매 및 배송 완료한 고객에게 녹색제품 구매금액의 10%(최대 1만원까지)를 마일리지로 적립해준다.
또 홈플러스가 추천하는 '그린슈머 추천 상품' 4종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해당 상품 1개 구매 시 마일리지 1천포인트 씩 페이백해준다.
◆ GS샵, 의료 사각지대 아동 위한 '건강지원' 프로젝트
GS샵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들을 지원하기 위해 '아동 건강지원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GS샵은 보건의료 비정부기구(NGO) 글로벌케어와 함께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한다. 글로벌케어가 진행하는 총 4천만원 프로젝트 중 GS샵은 2천만원을 후원한다.
총 3개월 동안 서울 금천구, 구로구 지역아동센터에 의사, 간호사 및 자원봉사자 의료팀이 방문하며 아동 1천153명을 대상으로 신체 계측 및 비만도 검사, 활력징후 등 다양한 건강검진을 진행할 예정이다.
◆ 아모레퍼시픽그룹, 제4회 중국 국제수입박람회(CIIE) 참가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오는 10일까지 중국 상하이 국가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4회 중국 국제수입박람회(CIIE)'에 참가한다.
2018년부터 4년연속 참가하는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사람을 아름답게, 세상을 아름답게'를 주제로 설화수·라네즈·려 등 9개 브랜드의 600여개 제품을 선보이고 지속가능한 경영전략, 글로벌 혁신 연구·개발(R&D) 성과를 알린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소비재 전시구역 '6.1 전시관'에서 가장 큰 부스(504㎡)를 운영한다. 소리, 빛, 색깔 등을 활용한 창의적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브랜드 성운(星云) ▲미래와의 대화 ▲미지(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지혜)의 시공 등 3가지 섹션으로 나눠 새로운 비전 '뉴 뷰티(New Beauty)'에 대한 개념을 생동감 있게 풀어낼 계획이다.
◆ 칭따오 '골프 굿즈 패키지' 2종 출시
비어케이의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가 골프공·볼마커·티걸이 등 액세서리와 칭따오 라거맥주가 세트로 구성된 '칭따오 골프 굿즈 패키지' 2종을 출시한다.
'칭따오 라거 골프공&볼마커 세트 패키지'는 칭따오 골프공(4개)&볼마커(1개)와 칭따오 라거 캔맥주(500ml*4개)가 함께 구성됐다. 골프공은 다이아윙스 공인구이며, 칭따오 로고와 잔교 시그니처가 인쇄돼 있다. 볼마커는 칭따오 공식 캐릭터 '따오'가 골프공을 품고 있는 디자인이다.
'칭따오 라거 골프 티&티걸이 세트 패키지'는 골프 티(롱티)와 티걸이 굿즈, 칭따오 라거 캔맥주(500ml*4개)로 구성됐다. 화이트 색상의 골프 티와 함께 구성된 티걸이는 칭따오의 캐릭터 팬더 따오가 칭따오를 상징하는 그린 컬러의 골프웨어로 스타일링했다.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쓰리케어코리아, 브랜드 리뉴얼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자회사 쓰리케어코리아가 브랜드명 변경 및 홈페이지 리뉴얼을 진행했다.
다이어트 식품(HMR) 제조·판매 기업 쓰리케어코리아는 다이어트 식품 브랜드 '쓰리케어'를 '국민상점'으로 변경하고, 모회사에서 운영중인 액티브웨어 젝시믹스의 운동 및 건강관련 제품 판매까지 카테고리를 넓혀 건강 콘셉트의 종합몰로 리뉴얼을 진행했다.
이번 리뉴얼은 4분기 오픈 예정인 브랜드엑스피트니스의 헬스케어 플랫폼 '국민피티'와의 브랜드 정체성 강화와 판로 다각화를 통해 모회사와의 시너지를 높이기 위함이다.
◆ 블랙야크, 'bcc 아이유&카이 포토카드' 증정 이벤트
블랙야크가 자사 브랜드 모델 아이유와 카이의 화보를 미니북 형태로 제작한 한정판 굿즈 'bcc 포토카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6일부터 블랙야크 오프라인 매장과 자사 온라인몰, 무신사에서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각 채널별로 소진 시까지 선착순 증정한다.
아이유, 카이의 2가지 에디션으로 선보이는 'bcc 포토카드'는 개별로 소지할 수 있는 포토카드 2장을 비롯해 블랙야크 bcc 부스터 푸퍼 시리즈를 입은 두 모델의 화보를 다양하게 담아 미니북 형태로 제작했다.
◆ 이랜드 애슐리, '애슐리 더블 케어' 캠페인
이랜드이츠의 뷔페 브랜드 애슐리가 위생 강화를 위한 '애슐리 더블 케어' 캠페인에 돌입한다.
먼저 애슐리는 매장 방역을 매일 2회로 고정화 하고, 고객 동선을 중심으로 수시 소독을 진행한다. 또 샐러드바 청결 및 메뉴 위생 점검 횟수를 늘리고, 샐러드바 집기를 더 자주 교체한다. 직원의 건강과 위생을 위한 손 씻기와 개인 소독 등 기존 위생 지침을 더 강화하거나 신규 지침을 추가해 진행한다.
애슐리는 이와 함께 CS 영역을 재조직화하고, 피드백 프로세스를 개선해 매장 위생에 대한 고객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할 방침이다. 해당 결과를 토대로 11월 위생 우수 매장을 선정하는 '클린 애슐리 인증제'를 실시해 고객이 더욱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 롯데제과, 옛날식 정통 '삼거리 찐빵' 출시
롯데제과가 50년 전통의 빵 전문 브랜드인 '기린'을 앞세운 호빵 시리즈를 출시한다.
다수의 발효 특허기술을 개발해 온 기린은 빵의 풍미를 더욱 풍부하게 하는 독자 유산균을 개발, 특허받아 이를 이용한 유산균발효액으로 수년 전부터 호빵의 발효에 적용해왔다.
롯데제과는 기린의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롭게 '삼거리 찐빵'과 '식물성 야채호빵'을 선보였다. 삼거리 찐빵은 구수한 막걸리를 넣어 반죽해 옛 풍미를 살리고, 통팥의 함량을 3배 가량 높여 본연의 팥맛을 높이고, 당도는 낮춰 취식의 부담을 줄였다. 야채호빵은 최근 식물성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트렌드를 반영해 돈육 등으로 맛을 낸 기존 기성제품들과 차별화했다.
/신지훈 기자(gamja@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