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진, 해양진흥공사와 IGDC 자금조달 지원 업무협약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동영해운과 컨소시엄 참여…"인천 신항 활성화 기여"

[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한진이 동영해운, 한국해양진흥공사와 인천글로벌물류센터(IGDC) 자금조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5일 인천시 연수구 소재 한진인천컨테이너터미널(HJIT)에서 류경표 한진 대표이사, 김양수 한국해양진흥공사 사장, 백승교 동영해운 대표이사, 류인관 인천글로벌물류센터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IGDC 자금조달 지원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인천 신항 배후부지 1-1단계 사업자인 인천글로벌물류센터의 물류센터 건립 등 사업운영 기반 조성에 필요한 자금을 해양진흥공사가 펀드 조성 및 지원을 통해 국내 항만물류 서비스의 경쟁력 제고와 인천 신항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다.

(왼쪽부터) 백승교 동영해운 대표이사, 김양수 한국해양진흥공사 사장, 류경표 ㈜한진 대표이사, 류인관 인천글로벌물류센터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진]
(왼쪽부터) 백승교 동영해운 대표이사, 김양수 한국해양진흥공사 사장, 류경표 ㈜한진 대표이사, 류인관 인천글로벌물류센터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진]

한진은 지난해 9월 인천항만공사에서 주관한 인천 신항 배후단지1-1단계 입주기업 입찰에 동영해운과 컨소시엄으로 참여해 사업자로 선정됐다. 지속 성장 중인 인천 신항 컨테이너 물동량 수요를 확대하고 인천 신항 내 하역·운송·보관을 연계한 종합물류 서비스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서다.

양사는 지난 3월 합작법인 인천글로벌물류센터를 설립하고 내년 5월까지 물류센터 준공 등 사업 기반 조성과 함께 수출입 컨테이너 화물보관 및 연계 서비스 등 본격적인 운영에 나설 계획이다.

한진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인천글로벌물류센터의 안정적인 운영기반을 마련해 인천 신항을 이용하는 고객사를 대상으로 항만과 컨테이너 배후단지가 연계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아가 글로벌 컨테이너 항만으로 성장하고 있는 인천 신항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강길홍 기자(sliz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진, 해양진흥공사와 IGDC 자금조달 지원 업무협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