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수소모빌리티+쇼조직위, 佛지엘이벤트와 업무협약 체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수소산업 활성화 위한 전시교류·기업해외진출지원 상호 협력키로

[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수소모빌리티+쇼조직위원회는 내년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수소모빌리티+쇼에 유럽 수소 전문기업들의 참여 확대를 촉진하기 위해 프랑스 파리에서 프랑스 최대 MICE 전문기업 '지엘이벤트(GL events)'와 협력확대를 위한 업무협약(NDA)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 기관은 수소산업 발전을 위해서 수소 생산, 저장, 운송, 활용 등 수소산업 밸류체인 전반을 아우르는 양국 간 협력이 필수적이라는 데 인식을 함께하고 수소산업 활성화를 위한 전시 교류, 자국의 수소 분야 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을 상호 지원키로 합의했다.

올해 10월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프랑스 수소산업전 모습이다. [사진=수소모빌리티+쇼조직위원회]
올해 10월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프랑스 수소산업전 모습이다. [사진=수소모빌리티+쇼조직위원회]

한편 2020년 매출 약 900억 원, 임직원 약 600여 명, 연간 200여 개의 대형 전시회를 주최하는 프랑스 최대의 MICE 전문기업인 지엘이벤트는 올해 10월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프랑스 수소산업전을 주최했다. 수소모빌리티+쇼조직위도 해당 전시회에 참여한 바 있다.

정만기 수소모빌리티+쇼조직위원장은 이 협약식에서 "수소산업은 지구촌의 탄소중립을 실현할 수 있는 확실한 대안이나, 생산, 저장, 이동 및 활용 등 벨류체인이 넓어 한 국가나 기업이 감당하기 어려운 점을 감안할 때 국가 간, 기업 간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점에서 양국의 대표 수소전시회를 진행하는 두 기관이 교류확대와 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에 협력해간다면, 수소산업의 글로벌 확산에 조금이나마 기여해 갈 수 있을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한편 2022수소모빌리티+쇼는 2022년 8월 31일부터 9월 3일까지 총 4일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 예정이며, 프랑스 지엘이벤트 측은 프랑스 기업들의 동 전시회 참여를 적극 추진키로 했다.

/강길홍 기자(sliz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수소모빌리티+쇼조직위, 佛지엘이벤트와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