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안랩, 온라인 '라이브 견학' 참여자 4천명 돌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지난해 대비 참여 인원 898명(26.6%) 증가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안랩(대표 강석균)이 올해 온라인 '라이브(Live) 견학' 참여자 수 4천명을 넘었다고 25일 발표했다.

안랩 온라인 라이브 견학 랜선투어 [사진=안랩]
안랩 온라인 라이브 견학 랜선투어 [사진=안랩]

올해 온라인 '라이브 견학' 총 참여인원은 4천275명으로 이는 지난해(3천377명)보다 898명(26.6%) 증가한 수치이다.

지난해 국내 최초로 실시한 안랩 온라인 '라이브(Live) 견학'은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실시간 온라인 견학 프로그램이다.

인터넷에 연결된 PC나 스마트폰만 있으면 어디서든 인원제한 없이 견학에 참여(접속) 할 수 있다.

또한 오프라인 견학과 동일하게 기업 소개, IT·보안 직무 소개, 필수 보안 정보 전달, 직무 멘토링, 사옥 투어 등 다양한 콘텐츠 전달이 가능하다.

지난해 3월부터 현재까지 국내 도서벽지부터 이집트, 모로코 등의 국가에 이르기까지 국내외 중·고·대학생 등 총 7천652명이 안랩 온라인 '라이브 견학'에 참여했다.

온라인 '라이브 견학'의 특징은 실제와 같은 현장감이다.

견학 참여자들은 1인칭 시점의 화면으로 회사 내 다양한 공간을 둘러볼 수 있어 실제 견학을 온 것과 같은 체험이 가능한 점을 장점으로 꼽았다.

또 참여자가 실시간 채팅으로 질문하면 진행자나 전문가(멘토)의 상세한 답변을 즉시 들을 수 있다.

인치범 안랩 커뮤니케이션실 상무는 "원거리에서도 대규모 인원 참여가 가능하고 IT·보안 분야에 특화된 정보 제공이 가능하므로 '위드 코로나' 시대에도 견학 수요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랩, 온라인 '라이브 견학' 참여자 4천명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