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롯데지주가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30일 롯데지주는 '롯데지주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경영 성과와 ESG 활동을 공개하고, 고객과 이해관계자와 소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롯데지주와 롯데그룹의 2020년 재무·비재무 활동과 성과가 수록돼 있다. ESG 활동 정보는 2021년 10월까지 내용을 담아 독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보고서는 'INTRODUCTION(소개)', 'ESG ESSENTIALS(롯데 ESG 개요)', 'ENVIRONMENTAL(환경)', 'SOCIAL(사회)', 'GOVERNANCE(거버넌스)', 'APPENDIX(부록)' 등 총 6개 챕터, 95페이지로 구성됐다.
'INTRODUCTION'에서는 롯데지주의 재무 성과와 롯데의 전반적인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인할 수 있다. 'ESG ESSENTIALS'에서는 롯데 ESG 경영의 목표와 방향성을 설명한다. '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 챕터에는 각 분야별 롯데그룹 관리체계는 물론 추진 방향, 주요 사례 등이 수록됐다.
롯데지주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핵심이슈 8개 항목을 선정했다. '책임경영 및 컴플라이언스'가 최우선 핵심이슈이며, '우수인재 확보 및 개발', '일하기 좋은 조직문화 구현' 등 그룹사를 지원하고 협력하는 지주회사로서 역할과 책임도 기준으로 삼았다.
롯데지주 조성욱 ESG팀장은 "롯데는 각 그룹사별 업의 특성을 고려한 ESG 경영을 추진하기 위해 계열사에 위원회와 전담팀을 구성하고 있다"며 "롯데지주는 각 계열사 전담 조직과 실무 협의체를 운영하며 거버넌스 확립, ESG KPI 방향성 수립 등 그룹의 ESG 경영 방향을 이끌어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