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자이에스앤디, GS건설과 S&I건설 인수…포트폴리오 다각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번 인수 통해 건축과 플랜트 산업으로 사업영역 확장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자이에스앤디(자이S&D)가 GS건설과 LG그룹 계열 건설사인 에스앤아이(S&I)건설을 인수한다고 10일 밝혔다.

자이에스앤디와 GS건설은 공동으로 투자해 에스앤아이건설 지분 60%를 인수할 예정이다. 자이에스앤디 투자금의 대부분은 재무적투자자(FI)인 글랜우드크레딧의 투자를 통해 이뤄진다.

에스앤아이건설은 '2021년 시공능력평가순위' 31위로 LG그룹 계열사인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 등이 주요 고객층이다. 전문 기술력을 바탕으로 첨단공장, 업무∙연구∙물류시설 등을 짓는 건축사업과 석유화학공장을 짓는 플랜트사업을 수행해왔다.

자이에스앤디 CI. [사진=자이에스앤디]
자이에스앤디 CI. [사진=자이에스앤디]

에스앤아이건설의 지난해 기준 매출액은 약 1조원이며, 올해 3분기 누적 매출액은 7천900억원 수준으로 지난 3년간 성장세가 주춤했지만, 내년부터 LG그룹 주요 계열사들의 공장 증설 및 설비 투자 확대와 맞물려 매출 약 1조5천억원 이상으로 회복될 전망이다.

자이에스앤디는 기존에 주택, 홈 임푸르브먼트(Home Improvement), 부동산운영 등의 사업을 영위하면서 부동산종합서비스기업을 지향해 왔다. 특히, 지난 2018년 시작한 주택사업부문의 확장과 이익 창출 본격화로 최근 한국신용평가로부터 기업 신용등급 A-를 받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에 진입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건축과 플랜트산업으로 사업영역을 넓히고, 부동산 경기 변동성까지 보완할 수 있는 보다 안정적이고 다각화된 사업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됐다.

또한, 향후 에스앤아이건설의 재무실적이 자이에스앤디의 연결손익으로 반영될 경우 매출 약 2조원, 영업이익 약 1천500억원 달성이 예상된다. 자이에스앤디는 지난 2019년 11월 유가증권시장(KOSPI)에 상장한 지 2년 만에 이번 인수를 통해 성장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김서온 기자(summer@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자이에스앤디, GS건설과 S&I건설 인수…포트폴리오 다각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