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오유진 기자] 캠시스의 전기차 사업부문 자회사 쎄보모빌리티는 자동차 관련 대학교와 학과에 2인승 초소형 전기차 'CEVO(쎄보)-C SE' 5대를 기증했다고 22일 밝혔다.
쎄보모빌리티가 기증한 차량은 학생 실습과 연구 등의 용도로 활용될 예정이다. 차량은 쎄보모빌리티와 산학협약이 체결된 아주자동차대학 친환경자동차학부(2대)를 비롯해 ▲국민대학교 자동차·운송디자인학과(1대) ▲중부대학교 자동차관리학과(1대) ▲우송정보대학 스마트자동차기계학부(1대)에 각각 전달됐다.
차량 기증식은 이달 8일 우송정보대학을 시작으로, 15일 중부대학교, 21일 아주자동차대학에서 각각 진행됐으며, 12월 마지막 주에 진행될 국민대학교 차량 기증식과 함께 마무리될 예정이다.
이번 차량 기증을 계기로 쎄보모빌리티와 각 학교들은 교육 관련 기술 자문 제공 등에 협력하기로 했으며, 재학생의 현장실습과 졸업 후 취업에도 적극 힘을 합칠 계획이다.
백종우 쎄보모빌리티 영업담당 이사는 "이번 프로젝트는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성장을 추구하는 동시에 교육환경 발전과 재학생들의 실무능력 배양에도 도움이 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기 위해 시작됐다"며 "앞으로도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한 차량 기증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면서 인재 채용과도 연계해 회사에도 이익이 되고,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도 공헌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