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현대차증권, 마이데이터 본허가 획득…"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내년 초 마이데이터 전용 앱 'THE Herb' 출시

[아이뉴스24 고정삼 기자] 현대차증권이 금융위원회로부터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사업 본허가를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마이데이터는 은행·증권사·보험사·카드사 등 여러군데 흩어진 고객의 개인신용정보를 한데 모아 개인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현대차증권은 이번 본허가 획득을 통해 동의를 거친 고객들의 금융 데이터를 수집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현대차증권이 금융위원회로부터 마이데이터 사업 본허가를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은 현대차증권 CI. [사진=현대차증권]
현대차증권이 금융위원회로부터 마이데이터 사업 본허가를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은 현대차증권 CI. [사진=현대차증권]

지난해 10월 전담 태스크포스(TF)를 꾸린 현대차증권은 마이데이터 시스템 구축 및 관련 인프라 정비 등을 통해 마이데이터 사업을 준비해왔다. 지난 6월엔 국내 1위 로보어드바이저 기업인 파운트와 AI솔루션 금융혁신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으며 지난달엔 롯데멤버스 간편결제 시스템인 L.Pay와 금융 및 유통 데이터 결합에 관한 제휴를 맺기도 했다.

현대차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고객이 주체적으로 투자 및 은퇴관리를 할 수 있는 사용자 중심의 플랫폼을 구현하는데 방점을 뒀다. 현대차증권은 내년 초 출시 예정인 전용 애플리케이션(앱) 'THE Herb'를 통해 ▲통합 자산 관리 ▲개인 맞춤형 은퇴자산 솔루션 제공 ▲로보어드바이저 투자 자문 ▲초개인화 투자 콘텐츠 제공 등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분석을 통한 다양한 맞춤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THE Herb는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직관적인 화면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투자를 재미있게 할 수 있도록 게이미피케이션(게임적인 요소)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목적에 따라 자산을 세분화해 관리할 수 있는 목적자산관리 서비스, 지인들과 주식 종목의 가상 수익률로 게임을 진행하고 투자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수익률게임방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권지홍 현대차증권 리테일사업부장 전무는 '내년 초 출시 예정인 마이데이터 전용 앱을 통해 차별화된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며 "향후 고객의 보유 자산을 성장시키는데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혁신적인 플랫폼으로 만들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고정삼 기자(jsk@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차증권, 마이데이터 본허가 획득…"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