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신년사]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위대한 회사될 기회 맞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미르4 글로벌'로 P2E 게임 시장 개척…오픈 게이밍 플랫폼 포부 밝혀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사진=위메이드]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사진=위메이드]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지난해의 성취로 위메이드는 이제 '좋은' 회사가 됐다. 그리고 이제 '위대한' 회사가 될 기회를 맞고 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가 1일 신년을 맞아 지배적인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을 구축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장 대표는 이날 회사 임직원에게 "지난해 우리는 엄청난 성취를 이뤘다. 무엇보다도 세계 최초로 웰메이드 블록체인 게임을 성공시켰고 성공을 무한히 확장할 수 있는 게이밍 블록체인을 구축했다"며 "올해 우리의 미션은 '오픈 게이밍 블록체인'을 완성하고 위믹스를 명실상부한 '게임계 기축통화'로 확고하게 자리 잡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해 위메이드는 '미르4'에 블록체인을 접목한 '미르4 글로벌'을 전 세계 시장에 흥행시키며 이용자가 수익을 내는 이른바 P2E 게임 열풍을 불러일으켰다. 이 회사는 암호화폐 '위믹스'를 근간으로 하는 위믹스 블록체인 플랫폼을 출범시켰으며 다수의 국내 게임사들이 속속 합류 중이다.

장 대표는 "지금까지 성공한 오픈 게이밍 플랫폼은 애플의 앱스토어, 구글의 플레이스토어, 밸브의 스팀, 페이스북, 텐센트의 위챗까지 5개가 전부"라며 "이름을 부르기에도 어마어마한 회사들이고 그 언저리라도 가 본 한국 회사는 전무하다"고 언급했다.

이어 "게임과 블록체인의 결합을 개척한 우리에게 'dominant(지배적인)' 게이밍 블록체인을 구축할 수 있는 기회가 찾아 왔다. 어느 한국 회사도 한 적이 없고 어느 한국인들도 경험이 없는 분야"라며 "사실 웰메이드 게임이 크립토 이코노미 기반으로 전환할 수 있는 플랫폼은 전세계 어느 누구도 해 본 적이 없는 일이다. 우리도, 지금까지 잘 해온 일이 아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하지만 가장 큰 성공, 그 성공의 실체를 알려주는 데이터, 성공을 가능하게 한 블록체인 기반, 게임 경제를 밖으로 연결시켜주는 암호화폐(기축통화와 게임코인), 암호화폐 가격 변동의 다이내믹스에 대한 이해 '아무말 대잔치'가 되어버린 NFT, 암호화폐 기반 금융서비스 디파이(DeFi) 등에 있어서 우리는 프런티어에 있다"며 "심지어 그 성공의 바탕이 되고 있는 이런 저런 단기적인 실패 사례조차도, 우리가 가장 많다. 현재 우리가 가장 잘 할 수밖에 없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위믹스 플랫폼을 통해 훨씬 큰 시장을 창출할 것이라는 기대감도 드러냈다. 장 대표는 "우리는 지금까지의 게이밍 플랫폼과 다른 레이어의 'economy(경제)'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며 "일방적인 배포와 결제가 아니라 셀 수 없는 무한한 거래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경제'는 지금까지 없었던, 훨씬 더 큰 시장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지난해의 성취로 위메이드는 이제 좋은 회사가 됐다. 그리고 이제 위대한 회사가 될 기회를 맞고 있다"며 "저 단어만으로도 그것을 머리 속에 생각하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두근 거리지만 그게 가야할 길이라면 받아들이겠다"고 덧붙였다.

성공의 결과를 구성원과 나누겠다는 뜻도 밝혔다. 장 대표는 "좋은 회사에 걸맞은 좋은 보상을 했다. 위대한 회사에 어울리는 위대한 보상을 할 것"이라며 "순간적으로 성과와 보상에 랙이 있더라도, 반드시 싱크를 맞출 것"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지금까지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2022년은 중요한 한 해"라며 "인생도 사업도 결국은 '장기전'이다. 너무 비전에 압도되지도 않고 몸도 아프지 않으면서 크고 작은 '성공'에 자부심을 느끼는 한해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년사]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위대한 회사될 기회 맞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