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헬로, 네티즌·임직원 함께 '마음나눔 더블기부'…1천여명에 온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만2천여명 참여해 8100만원 모금…참여자·모금액 전년 대비 2배↑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LG헬로비전 임직원과 네티즌들이 지역사회 이웃들에게 두 배 더 따뜻한 새해를 선물했다.

LG헬로비전 직원들이 '마음나눔 더블기부'를 홍보하고 있는 모습. [사진=LG헬로비전]
LG헬로비전 직원들이 '마음나눔 더블기부'를 홍보하고 있는 모습. [사진=LG헬로비전]

LG헬로비전(대표 송구영)은 '마음나눔 더블기부'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과 네티즌들이 함께 마련한 기부금을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전달했다고 17일 발표했다.

'마음나눔 더블기부'는 네티즌과 임직원 기부금을 일대일로 매칭해 두 배 규모의 성금을 마련하는 캠페인이다. 임직원들이 급여 일부를 자발적으로 기부하는 LG헬로비전의 사내 기부 프로그램 '마음나눔'을 발전시킨 것. 네이버 해피빈 '더블기부'를 통해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2회째를 맞았다.

지난해 12월 한 달간 진행된 '마음나눔 더블기부'에는 네티즌과 임직원 총 1만2천여명이 참여해 8천100만원의 성금이 모였다. 기부금은 지역사회 취약계층 100가정과 800여명에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는 데 활용했다. 특히 전년 대비 참여자·모금액·수혜자 모두 두 배가량 늘어나며 나눔 문화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음을 보여줬다.

LG헬로비전은 '아동·청소년' '노인' '장애인' '다문화가정' '환경' 5개 주제를 정하고, 해피빈과 함께 도움이 필요한 구체적인 사례들을 찾았다. 그 결과 ▲ 보육원 시설 보수 ▲ 독거어르신 겨울나기 지원 ▲ 장애인을 위한 생태정원 조성 ▲ 다문화가정 생필품 전달 ▲ 생물다양성 보전활동 지원 등 총 11개의 모금함을 선정했다.

네티즌들은 관심분야에 따라 모금함을 선택해 기부에 참여했다. 가장 많은 참여를 이끈 모금함은 중증 발달장애인의 자립을 돕는 프로그램이었다. 발달장애인들이 다양한 직업·문화 체험을 경험하며 꿈을 찾을 수 있도록 1천364명의 시민들이 도움의 손길을 내밀었다. 또 학대 피해 아동의 심리치료와 교육을 돕는 모금함에는 목표 금액의 110%인 900만원이 모였다.

이수진 LG헬로비전 ESG팀장은 "뜻깊은 기부 활동에 참여해 주신 네티즌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와한파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사회 곳곳에 온정의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다양한 기부·봉사 프로그램을 실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송혜리 기자(chewo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헬로, 네티즌·임직원 함께 '마음나눔 더블기부'…1천여명에 온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