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아마존웹서비스(AWS)에서 인터넷 연결 문제로 접속 장애가 발생해 배달의민족, 요기요 등이 한때 서버 이용에 불편을 겪은 것으로 나타났다.
7일 AWS 서비스 헬스 대시보드에 따르면, 전일 오후 8시 32분(한국시간)부터 8시 54분 사이에 AP-NORTHEAST-2 리전의 단일 가용 영역(apne2-az3)에 있는 일부 서버에 장애가 발생했다. AP-NORTHEAST-2는 AWS 서울 리전 4곳 중 1곳이다.
AWS는 공지를 통해 "인터넷 연결에 영향을 미치는 연결 문제가 발생했고, 리전 내의 인스턴스 및 서비스에 대한 연결은 영향을 받지 않았다"면서, "현재 문제가 해결됐으며, 연결이 복원됐다"고 밝혔다.
이번 장애로 인해 AWS를 사용하고 있는 배달의 민족, 요기요가 서비스 접속에 불편을 겪은 것으로 나타났다.
배달의 민족 관계자는 "AWS 서울 리전을 사용하고 있어 8시 30분에서 50분 사이 접속 장애가 있었다"면서, "20분만에 서버가 복구됐고, 배달 피크시간대가 아니었어서 이용자들에게 큰 불편을 끼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또 카카오게임즈 '오딘'의 일부 사용자들도 8시 경에 15분 정도 접속 장애를 겪은 것으로 파악됐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일부 이용자들이 접속 불안정 상태를 겪었으며, 현재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있다"고 전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