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정소희 기자] 사진 한 장만 있는 [포토] 기사가 아쉬웠나요? 그 아쉬움을 [아이포토]가 채워드립니다. [아이포토]는 스토리가 있는 사진 코너입니다. 아이뉴스24 기자들이 현장에서 찍은 사진을 스토리로 엮어 한 눈에 볼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아이포토]에 오셔서 멀티포토가 주는 생동감과 감동을 만끽하시기 바랍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편집자주]
9일 오전 경기도 성남시 카카오 판교오피스에서 카카오와 함께하는 청년희망ON 간담회가 열렸다. 김부겸 국무총리(왼쪽)와 김범수 카카오 의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김 총리를 비롯해 구윤철 국무조정실장, 오영식 총리비서실장, 윤성욱 국무조정실 2차장, 박화진 고용노동부 차관, 김범수 카카오 의장, 김성수·홍은택 부회장, 카카오 대표로 내정된 남궁훈 카카오 미래이니셔티브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카카오는 이날 향후 5년간 5000억원을 투입해 2만명 이상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디지털 인재를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공동체(카카오그룹)를 통한 직접 채용으로 1만명을, 인력 양성과 고용 지원을 통해 정보기술(IT) 업계 1만개 일자리를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김 총리는 '청년희망ON'이란 프로그램으로 앞서 KT, LG, SK, 포스코, 현대차 그룹 총수를 차례로 만나 총 17만9000개 일자리 창출 계획을 약속받았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