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아이씨케이, KB국민카드와 51억 IC카드자재 공급 계약 “납품 확대 총력”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셀피 서비스도 주목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아이씨케이는 KB국민카드와 51억원 규모의 IC카드자재 연간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계약 규모는 지난 2020년 매출액의 18%에 해당한다. 아이씨케이는 앞으로 KB국민카드에 체크카드, 신용카드 등으로 사용되는 카드 원자재를 공급한다.

아이씨케이 관계자는 “이번 계약 이후에도 국내외 다양한 카드사들에 IC신용카드와 메탈카드를 활발하게 공급하고 실적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이씨케이는 KB국민카드와 51억원 규모의 IC카드자재 연간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발표했다. [사진=아이씨케이]
아이씨케이는 KB국민카드와 51억원 규모의 IC카드자재 연간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발표했다. [사진=아이씨케이]

지난 1998년 설립된 아이씨케이는 전자화폐 신용카드와 스마트카드 전문제조회사이며 비자, 마스터, 유니온페이 제이씨비, 아멕스 등의 제조 인증을 받아 은행과 카드사로 각종 IC칩 카드를 공급하고 있다.

최근에는 ‘탭 투 페이’ 서비스 셀피(Cellfie)를 선보이며 신성장동력도 확보했다. 셀피는 스마트폰 NFC(근거리무선통신) 기능을 활용해 카드 단말기 없이 결제가 가능한 안드로이드(Android) 진영의 '탭 투 페이’ 솔루션이다. 오프라인은 스마트폰만으로 결제가 가능하고 온라인은 QR코드, 바코드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결제할 수 있다.

아이씨케이는 현재 셀피 특허를 보유한 앤트앤비와 수수료 분배 계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협업 중이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이씨케이, KB국민카드와 51억 IC카드자재 공급 계약 “납품 확대 총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