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송영길 민주당 대표, 신촌 유세 중 피습…오후 일정 모두 취소(종합)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與 "민주주의에 대한 심각한 위협"…李, 전화로 宋 안부 물어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4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국민통합을 위한 정치개혁 제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김성진 기자]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4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국민통합을 위한 정치개혁 제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김성진 기자]

[아이뉴스24 박정민 기자]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7일 이재명 대선후보 지원 유세 도중 괴한이 휘두른 둔기에 피습을 당해 응급실로 이송됐다.

민주당에 따르면, 송 대표는 이날 정오께 신촌 유플렉스(U-PLEX) 앞 광장에서 현장의 시민들과 인사를 나누던 도중 한 노인이 휘두른 둔기에 머리 부위를 가격당했다. 송 대표는 이후 신촌 세브란스 병원 응급실로 이동해 봉합 치료 후 안정을 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민주당 선대위 공보단은 이날 오후 입장문을 통해 "송 대표가 유세 중 습격을 당했다. 이를 강력히 규탄한다"며 "폭력으로 선거운동을 방해하는 것은 민주주의에 대한 심각한 위협"이라고 밝혔다.

민주당 선대위 관계자는 입장문 발표 후 기자들과 만나 "송 대표는 현재 봉합 치료 후 안정을 취하고 있는 중"이라며 "가해자에 대해서는 경찰 수사가 진행 중인 만큼 따로 드릴 말씀이 없다"고 밝혔다.

또한 "송 대표의 소식이 알려진 직후, 이 후보가 직접 연락해 건강 상태와 안부를 물었다"며 "(남은 유세 동안) 돌발 상황이 일어나지 않도록 안전을 강화하는 조치를 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민주당은 피습사건 발생 후 송 대표의 이날 오후 일정이 모두 취소됐다고 공지했다. 송 대표는 이날 신촌 유세 이후 경기 광명시, 서울 서대문구·강서구를 방문해 이 후보 지원 유세를 진행할 계획이었다. 민주당 관계자는 송 대표의 다음날(8일) 일정 진행에 대한 기자의 질문에 "오늘 치료 후 경과를 지켜봐야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답했다.

한편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송 대표의 피습 소식이 알려진 후 SNS를 통해 "송 대표님이 유세 도중 표삿갓TV라는 유튜버에 의해 둔기로 피습되셨다는 소식을 전해 들었다"며 "해당 유튜버의 채널을 보니 오랜기간 송 대표님을 따라다닌 것 같은데 계획된 범죄인 것 같다. 병원으로 이동하셨다고 하는데 무탈하시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박정민 기자(pjm8318@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송영길 민주당 대표, 신촌 유세 중 피습…오후 일정 모두 취소(종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2025 대선 TIMELINE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지난 28일 서울 광진구 어린이대공원 정문 앞에서 열린 광진구·중랑구 집중 유세에서 주먹을 불끈 쥐고 있다. 2025.5.28 [사진=연합뉴스]


포토 F/O/C/U/S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