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롯데렌탈, 쏘카 지분 인수로 시너지 기대-NH증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쏘카 상장시 지분 확대 가능성 높아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NH투자증권은 8일 롯데렌탈에 대해 카쉐어링 업체 쏘카의 지분 확대로 자회사 그린카와의 시너지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6만1천원을 유지했다.

전일 롯데렌탈은 쏘카 지분 13.9%를 1천832억원에 취득한다고 공시했다. 이는 롯데렌탈 자기자본의 25.93%에 해당하는 규모다.

NH투자증권은 롯데렌탈이 쏘카 지분 인수로 시너지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사진은 롯데렌탈의 로고. [사진=롯데렌탈]
NH투자증권은 롯데렌탈이 쏘카 지분 인수로 시너지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사진은 롯데렌탈의 로고. [사진=롯데렌탈]

주영훈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분 인수가 마무리될 경우 쏘카의 지분구조는 최대주주 29.1%, SK 19.0%, 롯데렌탈 13.9%, 기타 38.0%가 된다"며 "추가적으로 최대주주의 풋옵션, 롯데렌탈의 우선매수권이 존재한다. 쏘카는 지난 1월 상장예비심사를 청구한 상황으로 상장이 이뤄질 경우 롯데렌탈의 지분 확대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주 연구원은 "현재 쏘카는 1만5천대 가량의 차량을 운영 중이다. 롯데렌탈은 자회사 그린카를 통해 현재 9천200대 가량의 차량을 운영 중인만큼 1, 2위 사업자들의 협력관계 구축으로 시너지 발생이 기대된다"며 "일차적으로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한 양 사의 공격적 마케팅이 완화되며 수익성 개선이 가능해 보인다. 중장기적으로는 전기차·충전결합주차·자율주행 등 미래 모빌리티 사업 생태계 공동 조성이 기대된다"고 했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렌탈, 쏘카 지분 인수로 시너지 기대-NH증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