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전자,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라인업 강화…'전자식 마스크'는 언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신제품 2종 출시…전자식 마스크, 이르면 상반기 출시 전망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LG전자가 신제품을 내놓으며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라인업을 강화에 나선다. 다만 '전자식 마스크'는 신제품 라인업에 빠져 있어 출시 시기에 관심이 쏠린다.

LG전자는 15일 차별화된 고객 편의성과 위생 성능을 갖춘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알파',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등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LG전자 전자식 마스크 [사진=LG전자 홍콩 홈페이지]
LG전자 전자식 마스크 [사진=LG전자 홍콩 홈페이지]

그러나 신제품 라인업에 전자식 마스크 '퓨리케어 웨어러블 공기청정기'는 포함되지 않았다. 앞서 LG전자는 지난 2020년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0'에서 전자식 마스크를 처음 선보인 뒤 홍콩, 대만, 스페인, 태국, 싱가포르, 사우디아라비아 등 해외에 출시했다.

전자식 마스크는 해외에서 시장을 확대하는 동안 국내에선 규제에 막혀 출시하지 못했다. 그러다 지난해 10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전자식 마스크 제품 예비 안전기준'을 마련함에 따라 국내 출시가 가능해졌다.

업계에선 전자식 마스크가 이르면 상반기 내 출시될 것으로 보고 있다.

LG전자가 이번에 선보이는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알파 신제품은 LG 업(UP)가전의 첫 번째 공기청정기로 업그레이드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할 수 있다. 일반적인 기능 개선, 문제 해결 중심의 업데이트와 달리 고객이 새로운 기능을 직접 선택한 후 사용할 수 있도록 LG 씽큐(ThinQ) 앱의 'UP가전 센터' 등을 통해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신제품은 공기청정기 필터에 따라 제품의 타입을 바꿀 수 있다. 새로 반려동물을 키우게 된 고객이 필터를 펫 전용으로 교체하면 펫모드 등 새로운 특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반대로 펫모드가 필요 없어진 경우도 일반 필터로 교체하면 다시 일반모드로 전환할 수 있다.

이 제품은 ▲UV나노(UVnano) 기능을 탑재해 바람을 내보내는 팬을 99.99% 살균 ▲항바이러스·항균 효과는 물론 5대 유해가스와 0.01마이크로미터(㎛) 극초미세먼지를 99.999% 없애주는 등 탁월한 위생 성능을 갖췄다.

기존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알파 모델만의 차별화된 청정 성능을 그대로 계승했다. 두 개의 클린부스터가 깨끗하게 정화된 공기를 최대 9m까지 보내줘 공간을 빠르게 청정한다. 또 집안 공기 관리가 필요한 곳에 인공지능센서를 놓아두면 공기청정기만 사용할 때보다 약 5분 더 빠르게 오염된 공기를 감지한 후 해당 공간을 청정한다.

이 제품은 청정면적별로 114㎡, 66㎡ 모델이 있다. 네이처 그린, 네이처 베이지, 네이처 클레이 브라운, 네이처 클레이 핑크, 네이처 클레이 민트 등 5가지 오브제컬렉션 색상을 갖췄으며, 가격은 189만~199만원이다.

LG전자 모델들이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알파'(왼쪽)와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등 신제품 2종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 모델들이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알파'(왼쪽)와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등 신제품 2종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신제품은 자동차 안, 독서실, 아이방 침대 밑 등 다양한 공간에 두고 사용할 수 있다. 360도로 주변 공기를 흡입한 후 정화한 공기를 상단에 있는 부스터를 통해 원하는 곳으로 보낸다.

이 제품은 UV나노 기능으로 필터에 붙을 수 있는 바이러스나 박테리아를 99.99% 제거한다. 또 한국공기청정협회(KACA)로부터 소형 공기청정기 CA인증과 미세먼지 센서 CA인증을 모두 받았다.

사용 편의성도 높다. 3천600mAh 용량의 배터리가 탑재돼 완충 시 최대 6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자동차 시거잭(외부 전원 공급용 단자)과 연결해서 사용할 때는 전력 공급 여부에 따라 제품이 자동으로 켜지거나 꺼져 편리하다.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는 고객이 한 손으로 쉽게 잡을 수 있는 미니멀한 디자인에 무게는 생수 한 병과 비슷한 640g이다. 골드, 라벤더, 민트, 망고 등 4가지 색상에 가격은 27만9천~30만9천원이다.

이재성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강력한 청정·위생 성능은 기본이고, 차별화된 업그레이드 기능 등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감안한 공기청정기를 앞세워 차원이 다른 편리함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라인업 강화…'전자식 마스크'는 언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