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 상하농원, 장 체험과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미식여행 성료
'상하농원'이 SSG닷컴과 함께 전통 장담그기 체험과 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미식 큐레이션 프로그램으로 '장체험과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미식여행'을 18일부터 19일 양일간 20팀 한정으로 성공리에 운영했다.
1박 2일간 진행된 미식 여행 패키지는 상하농원 발효공방의 양혜영 고문이 진행하는 '전통 장담그기' 체험을 중심으로 천혜의 자연환경인 고창에서 자란 재료를 활용해 전통 방식으로 메주를 만들고, 장을 담근 뒤 1년 이상의 숙성 과정을 거친 이후 장을 떠가는 체험까지 하는 등 국내에서도 쉽게 경험할 수 없는 특별한 체험이다.
저명한 한식 셰프인 '밍글스' 강민구 셰프, '한식공간' 조희숙 셰프와 오랜 시간 한식을 연구해 온 '발효음식 인문학'의 저자 정혜경 교수, 넷플릭스 '셰프의 테이블-정관'편의 한국 프로듀서 나디아 조 대표(정컬처&커뮤니케이션 대표) 등 다양한 한식 전문가가 대거 참여하여 그 어디에서도 쉽게 체험할 수 없는 특별한 큐레이션 프로그램임을 입증했다.
◆ 오뚜기, 브랜드 경험 공간 '오키친 스튜디오' 오픈
오뚜기가 새 브랜드 경험 공간인 '오키친 스튜디오'를 오픈하고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에 나섰다.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오키친 스튜디오'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쿠킹 클래스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및 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뚜기는 '오키친 스튜디오'에서 다양한 테마의 쿠킹 클래스를 진행,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요리 연구가, 셰프와 함께 하는 클래스뿐만 아니라 공간의 제약 없이 수강할 수 있는 온라인 쿠킹 클래스 및 연인, 친구와 2인 1조로 캐주얼하게 즐기는 셀프 쿠킹 클래스도 만나볼 수 있다.
지난 23일 김모아 셰프와 함께한 첫 번째 '스페셜티 키친 클래스'는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진짜 프랑스 집밥'을 테마로 진행됐으며, 참가자 모집이 조기 마감되는 등 시작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이 날 참가자들은 셰프의 시연을 보고, 오뚜기 제품을 활용해 라타투이, 카망베르 크로켓, 풀레로티 등의 프랑스 가정식을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 국순당, 한국 막걸리협회와 '국가무형문화재 막걸리 빚기' 교육 진행
국순당이 서울시와 한국막걸리협회가 진행하는 '국가무형문화재 막걸리 빚기 교육 체험'에 참여해 막걸리 빚기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 돈의문박물관마을내 한국막걸리협회 홍보관에서 지난 23일 진행됐다.
국가무형문화재인 막걸리 빚기 체험을 통해 우리 전통문화와 막걸리에 대해 이해와 관심을 고취하고자 서울시 돈의문박물관마을 상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우리 술 관련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직접 막걸리를 빚고 빚은 막걸리로 가족 혹은 친구들과 즐길 수 있게 해 막걸리에 대한 이해를 도와주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막걸리 빚기'는 지난해 6월에 문화재청으로부터 국가무형문화재로 지정됐다. 서울시 돈의문박물관마을 막걸리 홍보관은 서울시와 한국막걸리협회가 협력해 지역막걸리의 홍보와 막걸리 산업 전반 홍보 목적으로 운영된다. 막걸리 빚는 방법, 발효중인 막걸리, 지역의 다양한 막걸리 등 다양한 볼거리가 구비되어 있다.
◆ 인터파크, 공기청정기X제습기 통합 기획전 실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실내 환기 관련 제품이 가정 내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특히 최근 봄철 미세먼지와 황사가 심해질 것을 대비해 실내 공기의 질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커진 것이다.
이에 인터파크가 환절기를 맞아 '홈가전 필수템 모음전'을 28일까지 열고, 공기청정기∙제습기∙ 가습기 등 실내 환기 제품을 최대 13% 할인 판매한다. 또한 전 회원 대상 최대 20만원까지 할인되는 8% 추가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5% 중복 할인쿠폰도 준다.
삼성, LG, 위닉스, 캐리어 등 인기 브랜드가 기획전에 참여하며, 추천상품으로는 LG 퓨리케어 알파 공기청정기 삼성 비스포크 큐브 Air 공기청정기, 삼성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위닉스 타워 프라임 공기청정기 등이 있다.
◆ 위메프, '사은품데이' 하나만 구입해도 추가 사은품 증정
위메프는 25~26일까지 이틀간 '사은품데이'를 열고, 기획전 내 모든 상품에 추가 사은품을 붙여 특가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생필품부터 가전제품까지 카테고리별 엄선된 기획전 상품 중 하나만 구입해도 텀블러, 1+1 상품, 추가 옵션 구매 상품 등을 추가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위메프 MD가 추천하는 '오늘의 사은품 증정 상품' 코너에서는 ▲카누 너티 카라멜 라떼 24Tx2 총 48개입 +텀블러 증정 ▲아모레X바이탈뷰티 메타그린 슬림 90일+오설록 웨하스, 와플 증정 ▲탑모델 봄신상 여성슈즈+사은품 단화증정 ▲다우니 섬유유연제 오션 1L 6개 + 450ML 세제 증정 ▲오겐블릭 탈모롤러앰플+당근샴푸 증정 등 8개 상품을 선보인다.
패션, 뷰티, 리빙, 식품, 디지털·가전·가구 등 주요 5개 카테고리별 8개씩 총 40개 사은품 추가 증정 상품도 선보인다. 패션 카테고리에서는 엘레쎄, 티르리르, 코코블랑 등 기획전 상품 구매 시 추가 구성 티셔츠, 팬츠, 액세서리, 플랫슈즈 등을 사은품으로 증정하고, 뷰티 카테고리에서는 동일상품 1+1 사은품 행사를 통해 컬러푸드 스킨케어 모이스쳐크림 1+1 등을 판매한다.
◆ 팔도, 매운맛 끝판왕 '킹뚜껑' 정식 출시
팔도가 한정판으로 선보인 '킹뚜껑'을 정식 출시한다. 팔도가 지난 1월 선보인 킹뚜껑은 출시 2개월 만에 누적 판매수량 300만개를 돌파했다. 초도물량 150만개가 한 달 만에 완판되며 동일 수량을 추가 생산해 앵콜 판매를 진행했다.
소비자의 뜨거운 관심은 SNS로 이어졌다. MZ세대 중심으로 '킹뚜껑 매운맛 챌린지'가 유행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유튜브 영상 중 최다 조회 수는 359만회를 기록했고, 인스타그램 후기도 3천건 이상 올라왔다. 많은 소비자들이 "킹받는 매운맛이지만 중독성이 있어 계속 찾게 된다"며 화끈한 매운맛에 호감을 표현했다.
킹뚜껑의 스코빌 지수는 1만2천SHU다. 현재까지 출시된 국내 컵라면 중 가장 높은 수치다. 기존 왕뚜껑보다 약 3배 더 매워졌다. '베트남 하늘초'와 청양고추를 베이스로 스프량도 3g을 증량해 중독성 강한 매운맛을 선사한다.
◆ bhc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높이뛰기 우상혁 선수에 격려금 1천만원 전달
bhc그룹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아웃백)가 2022 세계실내육상선수권대회 남자 높이뛰기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우상혁 선수에게 격려금과 아웃백 상품권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아웃백은 24일 인천 연수구에 위치한 아웃백 송도점에서 이번 대회에서 큰 활약을 보인 대한민국 높이뛰기 간판스타 우상혁 선수에게 격려금 1천만원과 아웃백 상품권 1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날 격려금 전달식에는 우상혁 선수를 비롯해 박현종 bhc그룹 회장과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격려금은 도쿄 올림픽에서 한국 육상 트랙&필드 사상 올림픽 최고 성적인 4위를 기록해 메달보다 값진 희망을 준 우상혁 선수에게 지난해 9월 bhc치킨이 격려금을 전달한데 이어 두 번째다.
◆ CJ프레시웨이 아이누리, '새싹연구소 바질키우기 키트' 출시
CJ프레시웨이의 키즈 식자재 브랜드 '아이누리'가 친환경 커피화분으로 구성된 '새싹연구소 바질키우기 키트(이하 바질키우기 키트)'를 출시한다. 식목일을 앞두고 아이들에게 자원 선순환의 개념을 전하기 위해 기획된 상품이다.
아이누리의 바질키우기 키트는 업사이클링 기업 '커피큐브'와 함께 만들었다. 키트는 대·중·소 세 가지 크기로 출시되며, 커피 추출 후 버려진 원두 찌꺼기인 커피박으로 만든 친환경 화분과 요리에 다양하게 사용되는 바질 씨앗 캡슐이 담겼다. 여기에 압축 배양토, 안내서, 친환경 종이 박스가 함께 구성됐다. 화분 제작에 사용되는 커피박은 카페 브랜드 '모닝해즈'의 수거분이 포함된다.
바질키우기 키트는 아이누리의 고객사인 전국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을 대상으로 전개한다. 아이들은 친환경 화분을 직접 만져보고 씨앗을 심는 자연 친화적 경험을 통해 자원 선순환의 개념을 체화하고 환경 보호 활동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다. 향후 CJ프레시웨이는 커피박 수거 대상을 자사의 푸드 서비스 고객사 전반으로 확대하고 더욱 다양한 친환경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 LG생활건강, '비욘드 엔젤 아쿠아 라인' 리뉴얼 출시
LG생활건강은 청정 지역 울릉도에서 자란 식물인 '전호' 추출물을 함유하고 비동물성 원료 사용으로 한국비건인증원에서 비건 인증을 획득한 '비욘드 엔젤 아쿠아' 라인을 출시했다.
기존 엔젤 아쿠아 라인을 리뉴얼 한 이번 신제품은 클린뷰티 트렌드에 맞춰 제품의 제조 과정에서 동물성 원료를 배제했다. 여기에 LG생활건강 연구원이 울릉도 농장에서 2만시간 동안 정성껏 직접 기른 전호의 생명력을 더해 피부에는 더욱 순하고, 효능은 강해진 것이 특징이다.
'엔젤 아쿠아 수분 진정 토너'와 '엔젤 아쿠아 수분 진정 크림' 등 2종의 제품이 먼저 새롭게 선보이며, 이후 같은 라인의 시카 크림과 톤업 크림도 기존 제품을 리뉴얼 해 출시될 예정이다.
◆ 세븐일레븐 경영주와 임직원, 경북 산불피해 복구 지원
편의점 세븐일레븐 경영주와 임직원이 경북 울진지역 산불피해 복구에 힘을 보태기 위해 모금액을 기탁하는 등 추가지원에 나선다.
세븐일레븐 경영주와 임직원은 피해를 입은 경북 울진 지역민들에게 위로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마련한 모금액 1천만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은 앞서 경북 울진과 강원도에 발생한 산불로 피해를 본 이재민을 위해 컵라면, 생수 등 식료품 2만여 개를 지원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복구 현장에 필요한 생필품, 구호키트 등을 추가 지원하는 방안을 마련하는 등 나눔 활동을 지속 이어나갈 계획이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