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신작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베타 테스트 단계에서 태국 1위를 기록했다고 15일 발표했다.
국내 출시에 앞서 진행된 이번 베타 테스트는 지난 3월 30일부터 4월 14일까지 보름간 실시됐다. 동남아시아 주요 시장이자 '서머너즈 워' IP 팬층이 넓게 포진한 태국에서의 이번 테스트를 통해 컴투스는 크로니클의 게임성과 서비스 안정성 검증을 최종적으로 완료했다.
크로니클은 이번 테스트에서 구글 플레이 평점 4.6의 높은 점수를 얻으며 현지 참여자들로부터 호평을 이끌었다. MMORPG 장르의 다양한 즐길거리와 도전의식을 자극하는 전투 콘텐츠, 고품질 그래픽과 새로운 소환수 디자인 등 여러 부분에서 참여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크로니클은 정식 출시 전인 베타 테스트 기간임에도 태국 구글 플레이에서 역할수행게임(RPG) 부문 인기 1위를 기록하고 전체 게임 매출 12위에 오르기도 했다. 태국 미디어들도 높은 기대감을 전했다. 현지 유명 인플루언서들 또한 이번 베타 테스트에 참여하며 관심을 보였다.
크로니클은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 IP를 활용한 MMORPG다. 이용자가 소환사로 등장해 소환수들과 펼치는 차별화된 전략 전투가 특징이다. 모바일과 PC에서도 크로스로 플레이 가능하다.
회사 측은 이번 테스트 피드백을 기반으로 완성도를 더욱 끌어올려 국내에 출시한 뒤 올해 하반기 중 이용자가 성장의 가치를 직접 소유하는 C2X 생태계 기반의 웹 3.0 게임으로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