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SK하이닉스가 사회문제를 해결할 스타트업 아이디어를 찾는다.
SK하이닉스는 5월2일부터 6월6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아이디어를 접수한다고 26일 밝혔다.
우리 사회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창의적인 아이디어라면 무엇이든 제안할 수 있다. 대한민국 국적의 개인 또는 팀(4인 이하 구성)으로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접수 이후에는 1차 서면심사, 2차 발표심사가 진행된다. 수상작은 8월26일 발표할 예정이다. ICT와 반도체 기술을 기반으로 SK하이닉스와 협력 가능성이 높을 시 가산점을 받는다.
이 공모전은 더 나은 세상, 함께 성장하는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지난해 마련됐고 올해 두 번째로 열린다.
대상 상금 1억원 외에 우수 아이디어는 신설되는 '사회문제 해결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센터'(가칭)을 통해 제품화와 사업화를 지원한다. 또 L&S벤처캐피탈 투자펀드 얼리 스테이지 3 심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준다.
공모전을 담당하는 이준서 PL은 "이번 2회 공모전은 1회 공모전보다 상격과 지원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해 우수 인재들의 반짝이는 솔루션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대기업과 스타트업이 우리 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위해 고민하고 해답을 찾아가는 선순환의 확대에 일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