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국힘 검수완박 합의 파기 '잘못' 47.3%…이명박·정경심 사면 '반대' 49.6%[미디어토마토]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41%가 '민주당 재협상 나서야'…尹 정부 인사 평가 오차 내 비등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왼쪽 첫번째)와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오른쪽 두번째)가 28일 자정께 국회 본회의를 마친 뒤 본회의장 앞에서 의원들과 인사하고 있다. [사진=김성진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왼쪽 첫번째)와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오른쪽 두번째)가 28일 자정께 국회 본회의를 마친 뒤 본회의장 앞에서 의원들과 인사하고 있다. [사진=김성진 기자]

[아이뉴스24 박정민 기자] 국민의힘이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에 관련된 여야 합의를 파기한 것을 잘못이라고 평가한 비율이 47.3%, 이명박 전 대통령·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김경수 전 경남지사·정경심 교수 사면에 반대하는 응답이 49.6%인 여론조사가 나왔다.

뉴스토마토가 미디어토마토에 의뢰한 제35차 여론조사(지난 26일~27일 실시, 성인남녀 1천 21명 대상)결과, 국민의힘의 검수완박 합의 파기에 대한 평가에 '잘못된 결정'이라고 답한 비율이 47.3%로, '옳은 결정'이라고 응답한 비율(36.3%)에 오차 범위 밖에서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민주당이 국민의힘과 검수완박 관련 재협상에 나서야 한다는 응답은 41.0%로, 민주당 원안 추진(27.5%), 여야 합의안 추진(24.8%)에 대한 응답보다 훨씬 많았다. 조사에 따르면 국민은 검수완박 법안 통과와 관련된 추가 협상을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국민통합 차원에서 이 전 대통령과 김 전 경남지사, 이 부회장, 정 교수를 사면하는 것에 대한 평가에는 '사면 반대'라고 답한 비율이 49.6%로 절반에 가까웠다. 사면에 찬성한다는 응답은 30.2%, 잘 모른다는 응답은 20.1%였다.

윤석열 정부 첫 내각 인선에 대한 평가에는 부정적 응답이 47.4%, 긍정적으로 답한 비율은 46.0%로 오차범위 내에서 접전을 벌였다. 차기 정부에 대한 기대감에는 긍정적 응답이 49.4%로, 부정적 응답(45.4%)에 비해 오차범위 내에서 앞서는 모습을 보였다.

정당 지지도는 국민의힘이 45.6%를 차지해, 더불어민주당(39.6%)을 오차범위 내에서 앞질렀다.

이번 여론조사는 무선 ARS 안심번호 100% 방식으로 조사됐으며, 표본은 SKT에서 1만5천76개, KT에서 8천958개, LGT에서 5천966개를 제공받았다. 신뢰수준은 95%, 표본오차는 ±3.1%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관위 여론조사심의위 홈페이지에서 참조할 수 있다.

/박정민 기자(pjm8318@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힘 검수완박 합의 파기 '잘못' 47.3%…이명박·정경심 사면 '반대' 49.6%[미디어토마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