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가볍고 빠르게" 엔씨 '유니버스' 전면 리뉴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앱 용량 절감, 속도 개선, 메인화면 개편 등 최적화 실시

[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엔씨소프트가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를 직관성과 편의성을 중심으로 전면 리뉴얼해 15일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이날 발표했다.

유니버스 내 '디스커버' [사진=엔씨소프트]
유니버스 내 '디스커버'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에 따르면 유니버스는 온·오프라인 팬덤 활동을 모바일에서 이용할 수 있는 글로벌 플랫폼으로, 지난해 1월 첫 출시 후 엔씨는 이용자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인터페이스를 개선하고 핵심 기능을 고도화했다. 특히 이용자 의견을 반영해 전반적인 앱 용량을 절감하고 속도를 개선했다는 설명이다.

리뉴얼된 유니버스의 메인 화면은 ▲홈(Home) ▲디스커버(Discover) ▲메시지(Message) ▲마이(My) 등 총 4개 탭으로 구성된다.

'홈'과 '디스커버' 탭에는 아티스트가 작성한 게시물과 최신 소식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된다. '메시지' 탭에서는 이용자와 아티스트가 대화를 나누는 '프라이빗 메시지(Private Message)'를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의 구매 내역, 콘텐츠 시청 기록 등 전체 활동 이력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마이' 탭도 새롭게 추가됐다.

서비스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용자는 15일부터 한 달간 '프라이빗 메시지 3인권'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음원, 화보, 라디오, 예능 등 기존에 공개했던 인기 '유니버스 오리지널' 콘텐츠도 재가공해 선보인다. 콘텐츠 내 퀴즈, 감상평 이벤트 등에 참여하면 유니콘 티켓, 에어팟 등 선물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엔씨는 '2022 유니콘(UNI-KON)' 일정을 공개했다. 올해 두 번째를 맞이하는 유니콘은 유니버스 아티스트들이 함께하는 합동 콘서트다. 이번에는 오는 7월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서울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온라인으로 열린 지난해 유니콘에는 164개국에서 260만 명이 참여했다.

/박예진 기자(true.ar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가볍고 빠르게" 엔씨 '유니버스' 전면 리뉴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