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베스핀글로벌-휴런, AI 디지털 헬스케어 맞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뇌 신경 질환 분야 신기술 연구·사업화

[아이뉴스24 김혜경 기자] 베스핀글로벌이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휴런'과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왼쪽부터) 신동훈 휴런 대표와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가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베스핀글로벌]
(왼쪽부터) 신동훈 휴런 대표와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가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베스핀글로벌]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뇌 신경 질환 분야 헬스케어 신기술 연구‧개발과 사업화를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디지털 헬스케어는 건강‧보건 의료 분야에 정보통신기술(ICT) 기술을 접목한 의료 서비스다.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은 지속적으로 연평균 29.5% 성장해 2026년 약 750조 원에 달할 전망이다.

휴런은 2017년 설립된 뇌 신경 질환 전문 의료 AI 기업이다. 전문 임상의의 진단 로직을 AI 모델로 구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파킨슨병 진단 보조 AI 소프트웨어(SW)인 'mPDia'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으며, 국내 처음으로 치매 분석 SW를 개발해 미 식품 의약국(FDA) 허가와 유럽 CE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는 "앞으로도 독보적인 솔루션을 보유한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혜경 기자(hkmind9000@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베스핀글로벌-휴런, AI 디지털 헬스케어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