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김하성, 3G 연속 안타·타점 SD 마차도 끝내기 3점포 5연패 탈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김하성(27,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이 좋은 타격감을 이어갔다. 샌디에이고는 10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에 있는 펫코 파크에서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2022 메이저리그(MLB) 내셔널리그 홈 경기를 치렀다.

김하성은 유격수 겸 7번 타자로 선발 출전했고 4타수 1안타 1타점을 기록했다. 시즌 타율은 2할4푼8리(343타수 85안타)가 됐다.

그는 3회말 첫 타석에서 샌프란시스코 선발투수 알렉스 콥을 상대로 우익수 뜬공으로 물러났다. 5회말에는 선두 타자로 나와 삼진을 당했다.

MLB 샌디에이고에서 뛰고 있는 김하성은 10일(한국시간) 열린 샌프란시스코와 홈 경기에서 1안타 1타점을 기록했다. [사진=뉴시스]
MLB 샌디에이고에서 뛰고 있는 김하성은 10일(한국시간) 열린 샌프란시스코와 홈 경기에서 1안타 1타점을 기록했다. [사진=뉴시스]

6회말에도 유격수 땅볼에 그쳤으나 8회말 네 번째 타석에서 기다리던 안타를 쳤다. 2사 1, 2루 상황에서 다시 타석에 선 김하성은 샌프란시스코 네 번째 투수 도미닉 레오네가 던진 3구째 배트를 돌렸다.

타구는 적시 2루타가 됐고 2루 주자 조시 벨이 홈으로 들어와 김하성은 타점을 올렸다. 시즌 38타점째다.

샌디이에고는 이날 샌프란시스코를 상대로 짜릿한 7-4 끝내기 승을 거뒀다. 샌프란시스코는 1회초 샌디에이고 선발투수 조 머스그로브를 상대로 르몬테 웨이드 주니어가 솔로 홈런을 쳐 선취점을 뽑았다.

샌디에이고는 4회말 후안 소토가 솔로포로 맞불을 놔 1-1로 균형을 맞췄고 6회말 벨의 적시타로 역전했고 이어진 찬스에서 제이크 크로넨워스가 희생 플라이를 쳐 3-1로 달아났다.

8회말에는 김하성의 타점으로 4-1로 도망가며 승부를 굳히나 했다. 그러나 9회초 마무리 조시 헤이더가 흔들렸다.

MLB 샌디에이고에서 김하성과 함께 뛰고 있는 매니 마치도가  10일(한국시간) 열린 샌프란시스코와 홈 경기에서 9회말 끝내기 3점 홈런을 친 뒤 홈 베이스를 밟으며 환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MLB 샌디에이고에서 김하성과 함께 뛰고 있는 매니 마치도가 10일(한국시간) 열린 샌프란시스코와 홈 경기에서 9회말 끝내기 3점 홈런을 친 뒤 홈 베이스를 밟으며 환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헤이더는 만루 위기를 자초했고 2연속 밀어내기 볼넷을 허용하면서 3-4로 쫓겼다. 샌프란시스코는 이어진 기회에서 에반 롱고리아가 희생 플라이를 쳐 기어코 4-4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그러나 샌디에이고는 홈 팬 앞에서 극적인 승리를 거뒀다. 매니 마치도가 9회말 1사 1, 2루 상황에 타석에 나온 마차도가 끝내기 3점 홈런을 쏘아 올렸다. 마차도가 승부에 마침표를 찍었고 샌디에이고는 5연패에서 벗어났다.

헤이더는 올 시즌 3번째 블론 세이브를 기록했고 그에 이어 등판한 팀 힐이 승리투수가 되며 시즌 3승째(7홀드)를 올렸다. 끝내기 홈런을 허용한 타일러 로저스는 패전투수가 되면서 시즌 4패째(2승 12홀드)를 당했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하성, 3G 연속 안타·타점 SD 마차도 끝내기 3점포 5연패 탈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