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싹 바뀐 LG이노텍 홈페이지서 '도슨트' 등장…이유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온라인 체험관 통해 고객과 소통…미래 기술 트렌드·혁신 기술 공개로 마케팅 강화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LG이노텍이 고객경험 혁신을 위해 온라인 마케팅 역량 강화에 나섰다. 홈페이지 방문자의 편의성을 높여 마케팅 콘텐츠 허브로서 기존 고객에게 신뢰감을 주고 잠재 고객 발굴에 속도를 내겠다는 전략이다.

LG이노텍은 사용자 경험 개선과 고객 관심 콘텐츠를 새롭게 보강한 홈페이지를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LG이노텍 직원들이 개편된 홈페이지를 구현하고 있다. [사진=LG이노텍]
LG이노텍 직원들이 개편된 홈페이지를 구현하고 있다. [사진=LG이노텍]

이번 개편은 철저히 사용자 중심으로 이뤄졌다. 또 고객 가치 제고 및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이번 홈페이지의 가장 큰 변화는 LG이노텍의 고객 접점을 대폭 확장했다는 점이다. B2B(기업간거래)기업이지만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일반 소비자, 잠재 채용인재, 투자자, 협력사, 고객사 등 모든 방문자와 소통을 확대했다.

방문자들은 LG이노텍의 기술, 제품, 채용, 기업에 대한 여러 궁금증을 다채로운 콘텐츠로 확인할 수 있고, 뉴스레터를 구독하거나 문의사항을 바로 남길 수 있다. LG이노텍은 홈페이지를 고객 커뮤니케이션의 기본 플랫폼으로 삼아 다양한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연계할 계획이다.

신설 코너 '버추얼 쇼룸(Virtual Showroom)'에서는 LG이노텍의 신제품과 기술을 체험하는 인터랙션(interaction) 기반의 도슨트 투어가 이뤄진다. 방문자들은 LG이노텍의 테마별 기술 경쟁력을 도슨트 안내에 따라 둘러보게 된다.

버추얼 쇼룸에서는 향후 CES(소비자 가전 전시회) 등 주요 글로벌 전시 이벤트 소식도 알릴 예정이다. 또 전시·세미나 등 오프라인 이벤트와 연계한 온라인 캠페인도 이곳에서 동시 진행된다.

LG이노텍은 '이노베이션' 코너도 신설했다. 자율주행차, 디지털트윈, 메타버스, 커넥티비티 등 미래를 이끌 테마와 광학솔루션, 기판소재, 전장부품, 전자부품사업 등 LG이노텍의 사업 영역, 제품, 기술 개발 스토리를 엮어갈 계획이다.

이 코너 안에서 LG이노텍은 누구나 관심 가질 만한 주제의 기술 트렌드를 설명하고 그에 대한 기업의 사업 및 기술 역량을 자연스럽게 연결했다.

LG이노텍은 첫 번째 콘텐츠로 자율주행차와 디지털 트윈을 선보였다. 이곳에선 자율주행차의 작동 메커니즘 속에서 필요한 센서, 레이더 모듈이 소개됐다. 또 개발 및 제조방식을 새롭게 전환해가는 디지털 트윈의 사례로 인공지능·빅데이터 기반의 연구개발 플랫폼, 스마트 팩토리도 게재됐다.

선도 기술 및 제품 소개 콘텐츠의 내용도 깊이 있게 바꿨다. 단순 나열형 소개에서 벗어나 각각의 스토리 라인을 갖추게 된 것이다. 예를 들어 광학솔루션사업부의 '카메라 모듈'과 관련해 제품의 세부 스펙뿐만 아니라 어떤 원리로 기술 혁신을 이뤘는지 보여준다. 이 제품이 소비자와 어떻게 연결되며 그들의 일상에 어떠한 변화를 가져오는지도 알려준다.

더불어 글로벌 고객사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ESG 활동을 보다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ESG 섹션도 전면에 노출했다. ESG 비전과 추진 체계, 경영방침은 물론 현재 실행중인 탄소중립 및 자원순환 활동, 친환경 기술과 제품을 볼 수 있다.

아울러 메인 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LG이노텍의 뉴스레터를 받아볼 수 있는 구독 버튼, 문의사항을 남길 수 있는 고객문의 버튼도 신설했다. 구독 버튼을 클릭하면 잠재 고객이 될 방문자들을 위해 매월 발행되는 LG이노텍의 기술 백서, 기술 관련 기사를 받아 볼 수 있다. LG이노텍이 운영하는 뉴스룸, 유튜브, 링크드인으로 바로 연결할 수 있는 '퀵버튼'도 추가해 이용자 편의를 더했다.

이인규 LG이노텍 전략부문 부사장은 "신규 홈페이지를 통한 고객경험 혁신이 B2B기업 성장의 원동력이 돼 줄 것"이라며 "데이터 기반 디지털 마케팅 중심으로 B2B기업에 최적화된 다양한 활동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유미 기자(swee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싹 바뀐 LG이노텍 홈페이지서 '도슨트' 등장…이유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