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기아, '유럽 올해의 차' EV6 연식변경 모델 출시…"고급사양 확대 적용"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The 2023 EV6' 오는 19일부터 판매 시작…상품성 높이고 첨단 안전장치 주력 트림 기본화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기아가 전용 전기차 EV6의 연식변경 모델 '더 2023 EV6'를 출시했다. 고급사양을 확대 적용해 상품성을 높였다.

기아, 'The 2023 EV6' 외관 [사진=기아]
기아, 'The 2023 EV6' 외관 [사진=기아]

기아는 오는 19일부터 '더 2023 EV6'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16일 밝혔다.

'더 2023 EV6'는 고객 선호 편의·안전 사양을 트림별로 기본 적용하고 신규 디자인 사양을 운영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더 2023 EV6'는 에어(Air) 트림에 후측방레이더를 기본 탑재해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기능을 추가하고 ▲전방 주차 거리 경고를 적용해 주행 및 주∙정차 안전성을 강화했다.

또 고객 선호 편의 사양인 ▲스마트폰 무선충전시스템 ▲전자식 차일드락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전자식 룸미러(ECM) ▲레인 센서 ▲러기지 파워아웃렛을 기본화해 상품성을 높였다.

최상위 트림인 어스(Earth)와 GT-Line에는 메탈 풋레스트를 신규 적용해 디자인 고급감을 강화하고, 기존 옵션으로 제공되던 실외 V2L 커넥터를 기본화했다.

또 딥 그린(Deep Green) 신규 내장 색상을 추가하고 기존 어스 트림의 브라운 인테리어에 적용됐던 블랙 스티어링 휠을 브라운 투톤으로 변경해 고급감을 더했다.

GT-Line 트림에는 고객 선호도가 높은 전용 나파가죽 시트를 기본으로 적용하고 스웨이드 시트와 내장재를 포함한 ‘스웨이드 컬렉션’을 선택 사양으로 운영해 고객 선택 폭을 넓혔다.

이와 함께 에어 트림 이상 모델에 2열 이중 접합 차음유리를 신규로 기본 적용해 후석 소음과 진동을 개선했다.

아울러 스탠다드와 롱레인지 모델에 신규 트림인 라이트(Light)를 추가했다.

기아, 'The 2023 EV6' 인테리어 [사진=기아]
기아, 'The 2023 EV6' 인테리어 [사진=기아]

'더 2023 EV6'의 판매 가격은 세제혜택 후 스탠다드 모델 ▲라이트 4천870만원 ▲에어 5천140만원 ▲어스 5천495만원, 롱레인지 모델 ▲라이트 5천260만원 ▲에어 5천530만원 ▲어스 5천935만원 ▲GT-Line 5천995만원이다. 여기에 환경부 보조금 700만원과 지자체별 보조금을 받으면 실제 구입가격은 더욱 낮아진다.

특히 '더 2023 EV6' 고객은 2륜 및 4륜 구동 모델과 상관없이 모든 트림에서 정부와 지자체 보조금 혜택을 기존과 동일하게 받을 수 있다.

기아 관계자는 "EV6는 기아 최초로 E-GMP 플랫폼을 적용한 모델로, 경쟁사 대비 빠른 충전 속도와 긴 주행거리 등으로 전기차의 새로운 기준이 되고 있다"며 "상품 경쟁력을 강화한 '더 2023 EV6'는 고객들의 높은 니즈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EV6는 2022년 유럽 올해의 차를 비롯해 2022년 영국 왓 카 어워즈 올해의 차·올해의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2022년 레드닷 어워드 제품 디자인 부문 최우수상,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 선정 2022 대한민국 올해의 차 수상 등 한국을 넘어 유럽, 미국 등 세계적인 상들을 수상했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아, '유럽 올해의 차' EV6 연식변경 모델 출시…"고급사양 확대 적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