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NC, 강인권 감독대행 정식 감독 선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프로야구 NC 다이노스가 신임 감독 선임을 발표했다. 주인공은 올 시즌 이동욱 전 감독에 이어 감독대행을 맡았던 강인권 코치다.

NC 구단은 12일 강인권 감독대행을 정식 감독으로 선임했다. 강 신임 감독은 내년(2023년)부터 2025년까지 3년간 팀 지휘봉을 잡는다.

계약 조건은 계약금 2억 5천만원, 연봉 2억 5천만원이다. 강 신임 감독은 지난 2012년 코치로 NC에 코칭스태프에 합류했다. 그는 김경문 감독(2012년~2018년 6월), 이동욱 감독(2019년~2022년 5월)에 이어 팀의 3대 사령탑이 됐다.

NC 다이노스는 새로운 사령탑에 올 시즌 감독대행을 맡은 강인권 수석코치를 12일 선임했다. [사진=NC 다이노스]
NC 다이노스는 새로운 사령탑에 올 시즌 감독대행을 맡은 강인권 수석코치를 12일 선임했다. [사진=NC 다이노스]

강 신임 감독은 1995년 한화 이글스로부터 지명을 받아 KBO리그에 데뷔했다. 2002년 두산 베어스로 유니폼을 갈아 입었고, 2006년 은퇴하기 전까지 12시즌 동안 710경기에 출장했다. 선수 시절 포수로 활동한 그는 은퇴 후 2007년부터 배터리코치로 지도자 생활을 시작했다.

NC에서는 2012년부터 2014년까지 N팀(1군) 배터리코치로 활동했다. 이후 두산과 한화 코치를 거쳐 NC로 다시 돌아온 2020년부터 수석코치를 맡았다.

지난 5월초부터는 감독대행을 맡아 선수단 분위기를 쇄신하고, 팀을 정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강 대행 부임 후 NC는 58승 3무 50패라는 성적을 냈다.

특히 하반기에는 35승 1무 25패를 기록하며 마지막까지 가을 야구 진출 경쟁을 펼쳤다. 구단은 "강 신임 감독이 선수단을 잘 파악하고 있고 강단있는 리더십으로 선수들과 코칭스태프로부터 두터운 신망을 받고 있는 점을 중요하게 평가했다"고 선임 배경을 밝혔다.

또한 "오랜 지도자 생활로 다양한 경험과 지도력을 쌓았고, 규율을 중시하면서도 격의 없는 소통 능력을 갖춰 팀을 합리적이고 안정적으로 운영하며 팀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갈 적임자로 판단했다"고 덧붙였다.

임선남 구단 단장은 "선수단의 현 상황과 앞으로의 방향을 고려해 여러 후보를 폭넓게 검토했다"며 "리더십과 소통 능력을 특히 중요하게 생각했다. 앞으로 구단과 함께 지속 가능한 강팀을 만들어 갈 분을 모시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강 신임 감독은 "기회를 준 구단과 관계자분에게 감사드린다. 감독이라는 무거운 중책을 맡게 돼 부담이 되는 것도 사실이지만 책임감을 갖고 최선을 다하겠다"며 "올해 우리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선수들, 코칭스태프, 구단 프런트 모두가 하나의 팀으로 뭉치면서 이겨 나갔다. 시즌을 마무리할 무렵에는 희망도 봤다. 이러한 우리 팀만의 문화를 계속 이어가고 긍정적으로 발전시키는 것이 나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또한 "하나로 단단히 뭉쳐서 더욱 발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거침없이 도전하는 모습으로 팬들에게 더 큰 즐거움과 희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구단은 강 신임 감독과 손발을 맞출 N팀(NC 1군) 코칭스태프도 조만간 선임해 발표할 예정이다. 강 신임 감독은 이달 하순 창원에서 시작하는 CAMP1(마무리훈련)부터 팀을 지휘한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NC, 강인권 감독대행 정식 감독 선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