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네오핀, 인터체인 NFT 플랫폼 '하바'와 MOU 체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블록체인 오픈플랫폼과 인터체인 NFT 플랫폼 상호 기술 교류

[사진=네오핀]
[사진=네오핀]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네오핀(대표 김지환)은 인터체인 NFT 플랫폼 하바(대표 임영광)와 블록체인 오픈플랫폼 네오핀 및 하바에 대한 상호 기술 교류 및 공동 생태계 구축 등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양사는 블록체인 관련 기술력과 오랜 노하우를 보유한 전문 기업인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핵심기술 및 서비스 관련 정보 교류 외 비즈니스 공동파트너로 활동한다는 계획이다. 네오핀과 하바 모두 다양한 체인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 중이다. 다양한 체인을 통합 지원해 블록체인 서비스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추고 저변 확대를 통한 대중화에 함께 힘쓸 예정이다.

네오핀은 현재 지원 중인 '이더리움(Ethereum)', '클레이튼(Klaytn)', '트론(Tron)' 체인에서 한 발 더 나아가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 '폴리곤(Polygon)', '코스모스(Cosmos)' 등 다수 체인을 지원하는 멀티체인 서비스를 내년 상반기까지 도입할 계획이다. 디파이(탈중앙 금융)를 통해 자산을 축적하고 게임, 메타버스, 서비스, NFT 등 다양한 활용처까지 제공하는 오픈플랫폼인 만큼 멀티체인 지원이 필수 전략이라 판단하고 실행에 나서고 있다.

하바는 게임, 아트, 소셜 등의 목적으로 다양한 체인에서 발행된 NFT를 체인에 관계없이 활용할 수 있는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바이낸스나 클레이튼 체인에 있는 NFT를 하바를 통해 게임 및 소셜 활동에서 활용할 수 있고, 체인에 관계없이 NFT 교환도 가능하다.

하바 프로젝트는 하바를 총괄하고 있는 웹3솔루션즈와 블록체인 기술기업 아이콘루프,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NFT 플랫폼 및 블록체인 게임 '스페이스 기어즈' 개발을 맡고 있는 투바이트가 공동으로 이끌고 있다. 각각 국내 주요 블록체인과 게임을 담당했던 핵심 인력들이 참여했다.

네오핀은 스테이킹, 일드파밍, 스왑 등 다양한 디파이 서비스를 중심으로 게임, 메타버스, 서비스, NFT 등으로 생태계를 연결 및 확장해 나가고 있다. 지난 8월에는 웹 3.0, 멀티체인, NFT, 런치패드 등 4대 키워드 중심의 하반기 전략을 발표했다. 네오핀의 모기업인 네오플라이는 네오위즈홀딩스의 자회사로 20여개 체인의 노드 운영 및 가상자산 지갑 서비스 '엔블록스' 등을 운영하고 있다.

김지환 네오핀 대표는 "다양한 체인 지원이라는 각 사의 방향성이 동일한 만큼 기술 노하우를 다방면으로 교류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며 "네오핀에 멀티체인이 도입되면 전세계적으로 수요가 많은 가상자산을 지원하게 되는 만큼, 글로벌 공략에도 한층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영광 하바 대표는 "하바의 인터체인 기술로 네오핀 생태계의 멀티체인을 지원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하바는 블록체인 생태계가 편리하게 연결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인프라 및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오핀, 인터체인 NFT 플랫폼 '하바'와 MOU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