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KT엠모바일 고객센터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만족도 조사 전 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
KT엠모바일(대표 채정호)은 '2022년 콜센터품질지수(KS-CQI: Korean Standard Contact Service Quality Index)' 조사에서 4년 연속 알뜰폰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31일 발표했다.
'콜센터품질지수'는 국내 기업 콜센터 서비스 품질관리 지표를 제공하는 평가다. 이번 조사는 총 59개 업종, 209개 기업·35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KT엠모바일은 모니터링 조사 5개 항목에서 업계 평균 이상 점수를 기록했다. 고객만족도 조사 7개 전체 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본원적 서비스는 물론 ▲부가적 서비스 ▲접근용이성 ▲신뢰성 ▲친절성 등 고객 중심 상담 서비스를 지원한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이끌었다.
고객센터 혁신에도 앞장섰다. 지속 가능한 서비스 안정성 확보를 통해 센터를 이원화, 응대율을 향상시켰다. 상담사에게 생산성, 조직문화, 상담품질 등 세 가지 주제를 기반으로 한 정기 교육도 진행했다.
채정호 KT엠모바일 대표는 "콜센터품질지수 알뜰폰 부문 4년 연속 1위 선정은 본연의 업무를 묵묵히 다해준 상담사와 모든 임직원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가입자 가치 최우선 실현을 위해 서비스 혁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