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스마일게이트스토브, 소셜 플랫폼 '피풀' 테스트 실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바타 내세워 즐기는 대화…2023년 초 정식 론칭 목표

[사진=스마일게이트스토브]
[사진=스마일게이트스토브]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영상, 음성, 채팅을 두루 사용해 온라인상에서 모임을 갖고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차세대 소셜 비디오 플랫폼 '피풀(P.pool)'을 선보이고 비공개테스트(CBT)를 진행한다고 7일 발표했다.

피풀은 놀이를 의미하는 '플레이(Play)'와 사람이 모이는 양상을 의미하는 '풀(Pool)'의 합성어로 '사람들이 즐거움을 찾아 모이는 곳'이라는 의미를 지녔다. 기존 유사 플랫폼들이 화상 회의 등 비즈니스 미팅에 중점을 뒀다면 피풀은 재미 요소에 힘을 실었다. 그만큼 업무용 화상 미팅뿐 아니라 취미, 일상, 여가 등 다양한 사적 모임에도 활용하기 적합하다는게 회사 측 설명이다.

우선 여러 가지 증강 현실 필터를 적용해 자신의 모습을 다채롭게 꾸밀 수 있다. 중세 기사, 탐정, 도둑 등은 물론, 악마나 우주인 콘셉트 역시 가능하다.

단순히 꾸미는 것을 넘어 아바타를 등장시킬 수도 있다. 스마일게이트 유명 IP인 '로스트아크'의 마스코트 '모코코'나 스마일게이트의 버추얼 크리에이터 '세아'를 활용한 여러 가지 아바타가 준비돼 있다. 아바타들은 이용자의 모습을 인식해 똑같은 표정을 짓고 입을 벌려 얘기한다. 대화방 배경을 3D·2D 가상화면으로 바꾸거나 다양한 이모티콘도 사용할 수 있다.

편의성도 갖췄다. 모임 특성과 TPO(Time, Place, Occasion)에 따라 룸모드·홀모드 등 맞춤형 대화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화면과 자료를 쉽게 공유할 수 있어, 유튜브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함께 시청하며 실시간으로 소통하기에 편리하다. 무료로 시간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이번 테스트에서 선보이는 피풀은 PC웹 버전으로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로 이용할 수 있다. 테스트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피풀 사이트를 방문해 서비스 체험을 신청하고 숫자와 알파벳으로 이뤄진 4자리 접속코드를 발급받으면 된다. 접속코드를 발급받은 호스트가 초대한 이용자는 별도 로그인 없이 접속이 가능하다.

스토브는 테스트 기간 다양한 자기계발·취미 커뮤니티와 협업해 피풀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서비스를 검증할 계획이다. 피풀을 활용한 '온라인 요가온' 실시간 요가 클래스, 토크 콘서트가 마련돼 있으며 대교의 온라인 독서 커뮤니티 플랫폼 '빡독'과의 협업도 진행된다. 이를 토대로 이용자 의견을 청취하고 피풀의 기능을 고도화한다는 방침이다. 스토브는 테스트 기간을 거쳐 모바일 앱을 출시하고 내년 초에는 피풀의 정식 서비스를 개시할 계획이다.

한영운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대표는 "피풀은 목적에 따라 다방면으로 이용 가능한 다기능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각각의 개성을 가진 이용자들이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재미있는 공간이 될 것"이라며 "스토브는 피풀과 같이 새로운 시도로, 전 세계 이용자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발전하는 글로벌 소셜 플랫폼으로 도약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마일게이트스토브, 소셜 플랫폼 '피풀' 테스트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