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스마일게이트, '플레이펀&굿'포럼 개최…사회공헌 활동 조명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8일 부산 벡스코서 열려…게임의 역할과 사례 공유

[사진=스마일게이트희망스튜디오]
[사진=스마일게이트희망스튜디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스마일게이트희망스튜디오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한국게임산업협회, 게임문화재단이 후원하는 '플레이펀&굿' 포럼이 지스타 2022 기간인 18일 오후 3시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317호에서 열린다.

플레이펀&굿 포럼은 참여형 기부와 자발적인 사회공헌 활동 참여 등 게임업계에서 이용자들과 함께 선한 영향력을 확산해온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조명하는 자리다.

이번 포럼에서는 게임 개발, 게임 마케팅, e스포츠, ESG 경영 등 다양한 시각에서 게임 이용자들의 참여형 기부 활동 성과와 의미를 짚는다. 먼저 '이용자들이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인게임 사회공헌 이벤트 개발하기’를 주제로 김신현 위메이드플레이 PD가 발표에 나선다. 김신현 PD는 해당 세션에서 '상하이 애니팡’을 통해 이용자들이 사회공헌 활동에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인게임 이벤트 시스템을 개발한 사례 등을 선보인다.

이어 김건욱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 팀장이 '에픽세븐이 계승자와 소통하는 방식'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 세션에서는 에픽세븐이 국제백신연구소와 협업으로 펼친 전염병 백신 지원 기부 캠페인 등을 조명한다. 특히 에픽세븐이 글로벌 이용자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선한 영향력을 보여준 행보를 소개한다.

세 번째 발표자로 나서는 송광준 빅픽처인터렉티브 대표는 '미래세대 게이머가 행복한 세상 만들기'를 다룰 예정이다. 송 대표는 희망스튜디오와 빅픽처인터렉티브가 협업한 취약계층 청소년 지원사업 '프로드리머' 사업을 운영한 사례를 소개한다. 특히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시한 방문형 교육 기부와 e스포츠 진로 희망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집중 조명한다.

마지막으로 '게임회사의 ESG: Employee, Sonnim, Game'을 주제로 배한빈 조이시티 변호사가 발표한다. 이 세션에서는 게임사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주요 이해관계자와 구성원, 이용자와 콘텐츠를 중심으로 어떻게 소통하면 좋을지 제언한다.

권연주 스마일게이트희망스튜디오 실장은 "이번 포럼은 그 동안 기부플랫폼 역할을 맡아 온 희망스튜디오가 다양한 기관, 회사 등과 협업해 이용자 참여형 기부 활동을 전개한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이번 포럼을 계기로 게임 이용자들과 함께 선한 영향력이 사회 전반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마일게이트, '플레이펀&굿'포럼 개최…사회공헌 활동 조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