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FA 최대어 양의지, 두산 컴백 '6년 총액 152억원' 계약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올해 KBO리그 스토브리그 자유계약선수(FA) 시장에서 '최대어'로 꼽힌 양의지(포수)의 행선지가 결정됐다. 양의지는 '친정팀' 두산 베어스 유니폼을 다시 입는다.

두산 구단은 22일 양의지와 FA 계약을 발표했다. 두산은 계약기간 4+2년으로 양의지와 합의했다. 계약조건 중 첫 4년은 계약금 44억원, 연봉 총액 66억원이다.

2026시즌 종료 후 인센티브 포함해 2년 최대 42억원에 달하는 선수 옵션이 포함됐다. 총액은 152억원이다.

올 시즌 종료 후 개인 두 번째 FA 자격을 얻은 양의지가 22일 '친정팀' 두산 베어스와 계약했다. 그는 2018시즌 종료 후 FA 자격을 얻어 NC 다이노스로 이적했고 이번에 두산 유니폼을 다시 입게됐다. 두산 시절이던 2018 한국시리즈에서 적시타를 친 뒤 환호하고 있는 양의지.  [사진=정소희 기자]
올 시즌 종료 후 개인 두 번째 FA 자격을 얻은 양의지가 22일 '친정팀' 두산 베어스와 계약했다. 그는 2018시즌 종료 후 FA 자격을 얻어 NC 다이노스로 이적했고 이번에 두산 유니폼을 다시 입게됐다. 두산 시절이던 2018 한국시리즈에서 적시타를 친 뒤 환호하고 있는 양의지. [사진=정소희 기자]

양의지는 진흥고를 나와 2006년 신인 드래프트에서 두산으로부터 2차 8라운드 지명을 받아 프로 생활을 시작했다. 그는 2018시즌 종료 후 FA 자격을 얻어 NC 다이노스로 이적했다.

올 시즌 종료 후 개인 두 번째 FA 자격을 얻었고 이기회를 통해 두산으로 돌아왔다. 그는 올 시즌 NC에서 130경기에 출전해 타율 2할8푼3리(427타수 121안타) 20홈런 94타점 3도루를 기록했다.

박경완 전 코치에 이어 공격과 수비에서 최고 평가를 받고 있는 '안방마님' 양의지는 첫 FA에 이어 두 번째 FA에서도 '대박'을 쳤다. 그는 지금까지 개인 통산 성적은 1585경기에 나와 타율 3할7리(5035타수 1546안타) 228홈런 944타점 46도루다.

두산 구단은 "팀과 선수(양의지) 모두 프로 생활의 시작과 끝을 함께 해야한다는 공감대를 가졌다"며 "선수단의 현재는 물론 미래를 위해 투자했다"고 계약 이유를 설명했다.

구단은 "무엇보다 팬들이 양의지의 복귀를 원했다"며 "그 목소리에 부응하고자 최선을 다한 결과 계약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두산 베어스가 FA 자격을 얻은 양의지(오른쪽)과 22일 계약했다. 양의지가 구단과 계약을 마친 뒤 전풍 구단 사장과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두산 베어스]
두산 베어스가 FA 자격을 얻은 양의지(오른쪽)과 22일 계약했다. 양의지가 구단과 계약을 마친 뒤 전풍 구단 사장과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두산 베어스]

양의지는 계약 후 구단을 통해 "좋은 대우를 해준 박정원 구단주를 비롯해 구단 관계자들 모두에게 감사하다"며 "팬들의 염원에 보답하기 위해 쉽지 않은 결정을 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지난 4년동안 아낌없이 응원해주신 NC 구단과 팬들에게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양의지는 "목표는 하나"라며 "동료들과 힘을 합쳐 두산의 재도약을 위해 모든 힘을 보태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FA 최대어 양의지, 두산 컴백 '6년 총액 152억원' 계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