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네이버, 한국수자원공사와 RE100 달성·ESG 확산 협력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사옥·IDC에 재생 에너지 도입… 기술 협력도 추진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네이버가 한국수자원공사와 RE100(기업이 사용하는 전력 100%를 재생 에너지로 대체하자는 캠페인) 달성 및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확산을 위해 협력한다.

왼쪽부터 금한승 환경부 기후탄소정책실장, 채선주 네이버 대외/ESG 정책 대표, 정경윤 한국수자원공사 부사장이 업무협약(MOU)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네이버]
왼쪽부터 금한승 환경부 기후탄소정책실장, 채선주 네이버 대외/ESG 정책 대표, 정경윤 한국수자원공사 부사장이 업무협약(MOU)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네이버]

양측은 지난 14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네이버 제2사옥 '1784'에서 'RE100 이행을 위한 공동 개발과 ESG 가치 확산을 위한 기술 협력'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네이버는 한국수자원공사가 보유한 재생 에너지 설비에서 생산된 재생 에너지를 직접전력거래(PPA)를 통해 사옥, 데이터센터(IDC) 등에 공급받아 RE100을 이행할 예정이다.

또 수자원공사의 수상태양광 등 대규모 재생 에너지 개발 사업에 대한 지분 투자 등 다양한 협력 사업도 함께하기로 했다. 이밖에 물 정보, 재난·안전 등 상황 연계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활용 분야에서도 함께 기술 협력을 이어간다.

정경윤 한국수자원공사 부사장은 "앞으로도 여러 기관과 협력해 재생 에너지 활용 강화 및 국가 탄소 중립 달성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채선주 네이버 대외/ESG 정책 대표는 "다양한 파트너와의 협업을 확대하며 네이버가 친환경·ESG 분야에서도 글로벌 최고 수준의 경영 체계를 갖춘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한국수자원공사와 RE100 달성·ESG 확산 협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