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이복현 "은행들 생색내지 말고 과감하게 지원하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사회적 역할 소홀히 하면 국민에 외면받을 것"

[아이뉴스24 이재용 기자]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최근 막대한 이자 이익을 바탕으로 성과급·퇴직금 잔치를 벌인 은행들에 생색내기식 노력이 아닌, 더 실질적이고 실제 체감할 수 있는 과감한 지원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 원장은 14일 서울 여의도 금감원에서 열린 임원 회의에서 "은행이 사회적 역할을 소홀히 한다면 국민과 시장으로부터 외면받을 수밖에 없다는 위기의식을 가져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금융감독원]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금융감독원]

이 원장은 이날 은행들에 투명하고 합리적인 금리산정·운영과 취약 서민·중소기업 차주들에 대한 구체적인 지원방안을 주문했다. 은행 성과급과 관련해서는 단기 수익지표에만 치우치지 말고, 중장기 지표를 고려하는 등 개선해야 한다고 했다.

이를 위해 금감원은 은행 성과 보수체계가 법률의 취지와 원칙에 따라 운영되고 있는지 점검할 계획이다. 결산 검사 등을 통해 대손충당금·자본 여력을 들여다보고, 손실 흡수능력 확충을 유도해 위기 상황에서도 자금공급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라고도 지시했다.

이 원장은 "감독당국에서도 은행이 국민경제의 건강한 작동을 위해서는 없어서는 안 될 일종의 공적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 은행권의 지원명세를 면밀히 파악하고, 실효성 있는 지원이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용 기자(jy@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복현 "은행들 생색내지 말고 과감하게 지원하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