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KT, 퀀팃과 AI기반 금융자산관리 콘텐츠 공급 맞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마이데이터' 서비스에서 AI·빅데이터 분석 기반 금융자산관리 콘텐츠 제공

[아이뉴스24 박소희 기자]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AI 핀테크기업 퀀팃(대표 한덕희)과 AI와 빅데이터 기반한 금융자산관리 콘텐츠 서비스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는 내용의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SK텔레콤(대표 유영상)과 AI 핀테크기업 퀀팃(대표 한덕희)은 AI와 빅데이터에 기반한 금융자산 관리 콘텐츠 서비스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는 내용의 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은 SK텔레콤 장홍성 AdTech CO 담당(왼쪽)과 퀀팃 한덕희 대표. [사진=SKT]
SK텔레콤(대표 유영상)과 AI 핀테크기업 퀀팃(대표 한덕희)은 AI와 빅데이터에 기반한 금융자산 관리 콘텐츠 서비스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는 내용의 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은 SK텔레콤 장홍성 AdTech CO 담당(왼쪽)과 퀀팃 한덕희 대표. [사진=SKT]

이번 협약에 따라 퀀팃은 SK텔레콤 본인확인서비스 PASS 앱의 '마이데이터'에 '글로벌경제 키워드'와 글로벌 금융시장 위험도 전망이 가능한 'AI 글로벌 금융 시그널' 등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글로벌경제 키워드'는 AI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국내 및 글로벌 경제 동향과 연관성이 높은 뉴스나 SNS·댓글 등 인터넷 상의 키워드를 분석해 선정된다. 'AI글로벌 금융 시그널'은 경제상황을 '정상-주의-위험' 3단계로 판단해 그래픽과 함께 알려준다.

이용자는 AI와 빅데이터로 분석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활용해 투자자들의 투자심리를 파악하고, 시장위기를 감지하는 도움을 받을 수 있다. PASS 앱에 있는 마이데이터에 가입하면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퀀팃은 온라인이나 SNS상 정보를 분석해 시장 상황을 판단하는 '자연어 처리 기반 조기위험경보시스템(EWS)'을 개발해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혁신 기술로 선정됐다.

양사는 AI에 기반한 금융시장 데이터 분석 및 자산관리 서비스를 선보임으로써 마이데이터 서비스 확산에 속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지난해 7월 마이데이터 본허가)를 획득했으며, 본인확인 서비스인 PASS앱에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운용 중이다.

SK텔레콤의 마이데이터는 자산 통합 조회 기능을 비롯해 19개 재무 지표를 활용한 입체적 재무건강진단과 코칭 서비스,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와 지식을 퀴즈 형태로 전달해주는 피드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SK텔레콤은 향후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통신·금융 등 타 분야간 융합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생활밀착형 개인화 서비스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장홍성 SK텔레콤 애드테크 CO 담당은 "SK텔레콤과 퀀팃의 마이데이터 서비스 컨텐츠 협력은 양사가 윈-윈할 수 있는 파트너십을 구축해, 두 회사의 경쟁력을 기반으로 금융 AI 영역에서 발전적 관계를 만들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소희 기자(cowhe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T, 퀀팃과 AI기반 금융자산관리 콘텐츠 공급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