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피츠버그 배지환 '멀티 히트·멀티 도루' 수비에선 실책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메이저리그(MLB) 피츠버그 파이리츠에서 뛰고 있는 배지환이 타격과 출루에서는 제 몫을 했다. 그러나 수비에서는 실책을 범했다.

피츠버그는 4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세인트피터스버그에 있는 트로피카나 필드에서 탬파베이 레이스와 원정 경기를 치렀다. 배지환은 2루수 겸 8번 타자로 선발 출전했고 3타수 2안타 1볼넷 2도루를 기록했다.

시즌 타율은 종전 2할4푼7리에서 2할6푼2리(84타수 22안타)로 올라갔다. 배지환은 2회초 첫 타석에서 볼넷을 골라 출루했다.

MLB 피츠버그에서 뛰고 있는 배지환이 4일(한국시간) 열린 탬파베이와 원정 경기에서 2안타 2도루로 활약했으나 수비 실책과 소속팀 패배로 웃지 못했다. [사진=뉴시스]
MLB 피츠버그에서 뛰고 있는 배지환이 4일(한국시간) 열린 탬파베이와 원정 경기에서 2안타 2도루로 활약했으나 수비 실책과 소속팀 패배로 웃지 못했다. [사진=뉴시스]

피츠버그가 1-3으로 끌려가고 있던 4회초 2사 주자 없는 가운데 맞이한 두 번째 타석에서는 기습번트를 시도, 내야 안타로 다시 1루 베이스를 밟았다.

후속 타자 타석에 2루 도루에 성공한 배지환은 탬파베이 선발투수 셰인 매클래너핸의 폭투가 나오자 3루까지 갔다. 그러나 후속타가 나오지 않아 홈으로 들어오진 못했다.

7회초 선두타자로 맞이한 세 번째 타석에선 좌전 안타를 쳐 멀티 히트(한 경기 2안타 이상)를 달성했다. 다시 한 번 2루 도루에 성공, 시즌 13호째 도루를 기록했다.

배지환은 로널드 아쿠냐 주니어(애틀랜타 브레이브스, 14도루)에 이어 내셔널리그(NL)과 MLB 전체 도루 부문 2위를 지켰다. 야쿠나 주니어를 한 개차로 따라붙었다.

9회초 1사 1루에서 다시 한 번 타석에 나와 3안타 경기를 노렸으나 좌익수 뜬공으로 물러났다. 타석과 주루에선 활약했지만 수비는 배지환과 피츠버그 입장에선 아쉬웠다.

5회말 1사 3루에서 호수비를 선보였다. 얀디 디아스의 안타성 타구를 다이빙 캐치로 잡아 역동작으로 1루에 송구, 아웃 카운트 하나를 잡았다.

그러나 후속 타자 완더 프랑코 타석에서 실책을 범했다. 투수 옆에서 바운드 된 공을 잘 잡았지만 글러브안에서 빼지 못했다. 배지환은 급하게 1루로 송구했으나 공은 1루수 옆으로 빠졌다.

프랑코는 그 틈을 타 2루를 돌아 3루까지 갔고 선행 주자는 홈을 밟았다. 피츠버그는 탬파베이에 1-8로 졌고 이날 패배로 3연패에 빠졌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피츠버그 배지환 '멀티 히트·멀티 도루' 수비에선 실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