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컴투스, '서머너즈 워' 웹툰 일본 애플 북스에서 글로벌 첫선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서머너즈 워' 세계관 기반 웹툰 6종 선보여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서머너즈 워' IP 기반 웹툰을 일본 애플 북스에서 글로벌 최초 공개한다고 8일 발표했다.

서머너즈 워 웹툰은 일본 애플 북스에 신설된 웹툰 장르 섹션, '세로 읽기 만화(Tate-Yomi-Manga)'를 통해 독점 서비스된다. 디지털 미디어에 최적화된 부드러운 스크롤링과 풀 컬러 채색을 특징으로 하는 해당 섹션은 애플 북스 애플리케이션 내 만화 스토어를 통해 제공된다.

이번에 공개된 작품은 서머너즈 워 세계관에 기반한 웹툰 6종으로 게임 및 코믹스 등으로 기존 팬들에게 친숙한 여러 캐릭터의 개별 서사와 각 콘텐츠를 넘나드는 크로스오버 스토리로 신선한 재미를 선사한다.

컴투스는 6편 가운데 '크로스', '캡틴 이브', '오컬트 탐정 니키', '로열 블러드' 등 4개 타이틀을 먼저 론칭하고 '서머너즈 아카데미', '트래커스' 등 2종을 순차 공개할 계획이다. 아버지와 얽힌 비밀을 파헤치기 위한 듀란드의 여정, 해적선에 오른 이브의 모험 등 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여러 새로운 이야기를 담았다.

제작은 컴투스 계열사인 정글스튜디오가 맡았다. 정글스튜디오는 2021년 컴투스가 국내 웹툰 제작 기업 케나즈와 함께 설립한 콘텐츠 전문 제작사로 컴투스 게임 IP를 활용한 다양한 웹툰을 제작하고 있다.

작화 및 스토리에는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웹툰 작가 그린비가 참여했으며, 유수의 원화·스토리 작가진 20명이 투입돼 품질을 높였다. 배급은 케나즈가 글로벌 유통과 서비스를 진행한다.

한지훈 컴투스 게임사업부문장은 "서머너즈 워 웹툰은 글로벌 종합 콘텐츠 기업으로서 K-콘텐츠를 선도하는 컴투스의 비전이 담긴 프로젝트"라며 "코믹스, 라이트 노벨과 더불어 이번 웹툰을 통해 컴투스 대표 IP '서머너즈 워'의 확장된 세계관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컴투스는 미국 스카이바운드엔터테인먼트와 일본 토에이 애니메이션 등 국내외 여러 콘텐츠 기업과 함께 서머너즈 워 IP를 게임을 넘어 코믹스, 애니메이션, 라이트 노벨, 웹툰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로 확장하고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고 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컴투스, '서머너즈 워' 웹툰 일본 애플 북스에서 글로벌 첫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