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T그룹, 베트남 모바일 쿠폰 시장 진출..."베트남은 e커머스 블루오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알티미디어와 베트남 현지 JV설립… KT그룹사 간 첫 해외 합작법인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KT알파가 KT그룹사와의 공동 출자를 통해 베트남 현지에 합작법인을 설립한다. 성장 잠재력이 높은 베트남 e커머스(전자상거래) 시장에 진출하겠다는 취지다. KT그룹사 간 첫 해외 합작법인이라는 의의도 있다.

KT알파가 알티미디어와 베트남 현지에 합작법인 '아쿠아 리테일'을 설립한다. 사진은 아쿠아리테일 CI. [사진=KT알파]
KT알파가 알티미디어와 베트남 현지에 합작법인 '아쿠아 리테일'을 설립한다. 사진은 아쿠아리테일 CI. [사진=KT알파]

KT알파(대표 조성수)는 KT그룹사인 알티미디어(대표 박도사)와 베트남 현지에 합작법인 '아쿠아리테일'을 설립한다고 11일 밝혔다. 오는 6월 중 법인 설립을 완료한 뒤 7월부터 현지 모바일 쿠폰 서비스를 개시한다.

KT알파는 베트남 모바일 쿠폰 시장 내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현지 인프라 등 역량을 갖춘 알티미디어와 협력하기로 했다. 합작법인 초기 자본금은 15억원 규모다. 출자 비율은 KT알파 70%, 알티미디어 30%다.

아쿠아리테일은 7월 모바일 쿠폰 서비스 '아쿠아 바우처(Aqua voucher)'를 선보인다. 아쿠아 현지식 발음은 '아꾸아(Aquà)'로, 알파벳 첫 글자 a와 선물을 의미하는 베트남어(quà)의 합성어다. 모바일 쿠폰 기반의 선물하기 서비스라는 직관적인 의미를 담았다고 사측은 설명했다.

베트남은 전체 인구 9천800만 명 중 약 63%가 39세 미만일 정도로 젊은 인구가 많다. 스마트폰 보급 수 또한 약 1억4천600만대로 전체 인구 대비 보급률이 149%에 달한다. 젊은 소비층 비중이 높고 스마트폰 보급 확산에 따라 베트남 e커머스(전자상거래)는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시장으로 평가받는다.

아쿠아리테일은 고객 리워드, 프로모션 경품 등 마케팅 수단을 제공하는 기업 대상 서비스(B2B)를 먼저 선보인 후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몰(B2C)도 추후 선보일 계획이다.

조성수 KT알파 대표는 "베트남의 IT인프라, 경제 성장률, 인구 구조 등을 살펴봤을 때 모바일 쿠폰 시장은 국내와 유사하게 높은 성장세가 기대된다"며 "성장성이 높은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을 통해 모바일 쿠폰 밸류체인을 확장함으로써 신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그룹, 베트남 모바일 쿠폰 시장 진출..."베트남은 e커머스 블루오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