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삼성전자가 대학생 최강 프로그래머를 가린다.
삼성전자는 제 9회 '삼성전자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Samsung Collegiate Programming Cup, SCPC)'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소프트웨어 생태계 확대와 우수인재 발굴을 위해 2015년부터 매년 SCPC를 개최했으며 올해가 9회째다.
![삼성전자가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삼성전자 ]](https://image.inews24.com/v1/f7e5ddb40e9888.jpg)
대학생 대상의 소프트웨어 경진대회로는 상금과 참가자 수 모두 국내 최대 규모다.
C, C++, Java를 사용해 제한시간 내 알고리즘 문제를 풀어야 하는 이 대회에는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대학원생)이면 누구나 학년과 전공 제한 없이 참가할 수 있으며 27일부터 내달 26일까지 코드그라운드 사이트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이달 28~29일 1차 예선과 8월19일 2차 예선, 두 차례의 예선을 통해 본선 진출자를 선발하고, 이후 최종 순위를 가리는 본선 대회를 9월16일 개최할 예정이다. 모든 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본선 대회 수상자들에게는 총 1억원의 상금과 삼성전자 채용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대회 참가자들은 삼성전자가 운영하는 실시간 알고리즘 코딩 사이트인 코드그라운드를 통해 사전에 대회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며 "알고리즘 기법, 자료구조, 대회 기출문제 등 다양한 자료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