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아이나비시스템즈, DMP 손잡고 '자율주행' 시장에 도전장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글로벌 고정밀지도 기업 DMP와 포괄적 파트너십 체결…韓·亞·유럽·북미서 협력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팅크웨어의 모빌리티 플랫폼 개발 자회사인 아이나비시스템즈가 글로벌 고정밀지도 기업과 손잡고 자율주행 시장에 진출한다.

아이나비시스템즈는 HD맵 글로벌 리더인 다이나믹 맵 플랫폼(DMP, Dynamic Map Platform) 그룹과 자율주행 HD맵 공동 사업 및 기술 개발을 위한 포괄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아이나비 '익스트림에어3D'가 적용된 톰톰 디지털 콕핏 [사진=아이나비시스템즈]
아이나비 '익스트림에어3D'가 적용된 톰톰 디지털 콕핏 [사진=아이나비시스템즈]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자율주행 레벨2+ 이상 차량용 고정밀(High Definition)및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맵을 통합 개발해 자율주행 및 모빌리티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아시아, 유럽, 북미 등 글로벌 사업협력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일을 통해 아이나비시스템즈의 표준(Standard Definition) 맵과 도로 변화 감지에 필요한 최신화 된 위치기반 데이터는 DMP의 HD맵과 결합해 자율주행차 어플리케이션 기반의 서비스를 구현한다. 해당 통합 맵은 HD맵 사용이 가능한 지역에서는 15cm 정밀도의 주행 서비스를, 그 외의 지역에서는 SDADAS 맵을 활용한다.

이를 통해 양사는 완성차및 모빌리티 솔루션 업체에 공급해 고객에게 업그레이드된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아가 국내외 스마트 시티를 위한 디지털 트윈 모델링 기술 개발 및 사업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성득영 아이나비시스템즈 대표는 "카메라,라이다 등 기존 차량 센서 데이터만으로는 자율주행의 신뢰성과 안전성을 보장할 수 없다"며 "자율주행 수준이 고도화됨에 따라 높은 정확도의 HD맵이 필수적으로 요구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협업을 계기로 양사가 보유한 기술력을 활용해 레벨3 자율주행 상용화 시대를 더욱 앞당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유미 기자(swee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이나비시스템즈, DMP 손잡고 '자율주행' 시장에 도전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